(대구 수성고의 자기 주도 학습 캠프 진행 모습)
(대구 수성고의 자기 주도 학습 캠프 진행 모습)

2023년 1월 16일 대구 수성고 자기 주도 학습 캠프 2차시를 진행하였다고 고선옥 대표강사는 소개하였다.

대구 수성고의 자기 주도 학습 캠프 1차시에는 자기주도학습에 대한 이해와 학습 특성 및 학습유형검사를 토대로 활동을 진행하였으며 이를 통해 자신의 학습특성과 유형을 올바로 이해하고 학습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지도하는 하였으며 2차시는 자신의 공부 방법을 체크하고 자신만이 갖고 있는 학습 강점을 토대로 앞으로 어떤 사람이 될지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또한 두개 대학의 작년 입시결과 비교를 통해 생활기록부관리의 중요성에 대해 학생들이 이해하고 생활기록부의 어떤 부분을 특히 중요하게 관리해야 되는지 알 수 있는 시간으로 구성되어졌다.

대구 수성고에서 자기 주도학습 캠프를 진행하고 있는 최현화 강사
대구 수성고에서 자기 주도학습 캠프를 진행하고 있는 최현화 강사

대구 수성고의 수업분위기를 보면 "대부분의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를 정한 상태였으며 학습에 있어서도 주체성을 가지고 있는 것을 엿 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그러면서 강사의 질문에 적극적으로 대답하고 프로그램 진행 동안 매우 적극적인 태도로 임하며 프로그램의 장점을 한가지라도 자신의 것으로 만들려고자 하는 태도가 매우 인상적이었다고" 최현화 강사는 설명하였다.

예의바르고 성실한 모습을 통해 대구 수성고 학생들의 밝은 미래를 엿 볼 수 있었으며 프로그램의 시간이 충분하지 못한 것이 매우 아쉽다고 한 학생은 소감을 전달했다.

키워드
#대구수성고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