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제목

이창호 지음 《세상을 이끄는 스피치의 힘》 해피앤북스 출간=보도자료

닉네임
이창호 시민기자
등록일
2013-10-26 03:25:40
조회수
6714
첨부파일
 세상을 이끄는 스피치의 힘 겉표지.jpg (26408 Byte)
말 한 마디의 영향력이 갈수록 커지는 시대, 한 마디 말로 사회적으로 매장되거나 존경의 대상이 되기도 하는 세상이다. 그래서 모든 것이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 속에서 올바르게 소통하는 것이 무엇인지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너도나도 말 잘 하는 법을 알고 싶어 하는 시대에, 올바른 소통비법과 생활의 지혜가 담긴 책이 있다면 소통에 목마른 현대인들에게 얼마나 큰 기쁨이 될까.

소통의 노하우가 간절히 필요한 지금, 30여 년 이상 소통학을 연마하고 연구한 이창호 대한명인(연설학)의 신간도서 《세상을 이끄는 스피치의 힘》이 곧 출간될 것으로 밝혀져 화제를 모으고 있다.

생산적 소통을 중시한 이창호 저자는 ‘말하는 법도 공부해야 한다’라고 제안한다. 그는 이번 저서를 통하여 ‘자신의 인생을 사랑하고 현재를 충실히 보내면서 무엇보다 소중한 사람들과 소통하기 위한 내용’들을 전파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신간도서의 저자는 미국 코헨대학에서 교육 정치학 박사학위를 취득했고 현재 이창호스피치리더십연구소 소장이며, 국내에서 최초 ‘소통교육인증’이라는 금자탑을 쌓고 있다.

한편, 저자는 자신이 할 말을 자신 있게 말하는 것뿐만 아니라 정제된 글로 잘 표현할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한다. 저자는 전국을 다니며 수많은 사람들 앞에서 많은 강연을 하지만 동시에 항상 글 작업을 게을리 하지 않는 보기 드문 양수겸장이다. 30년 넘게 연설학이라는 분야에 매진한 저자가 평생에 걸쳐 느낀 점과 가슴속에서 꿈틀대는 것을 풀어 쓴 것이 바로 《세상을 이끄는 스피치의 힘》이라고 한다.

이창호 박사의 이번 신간도서는 저자가 터득한 소통의 비법이 포함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평생에 걸쳐 모아온 수많은 지혜의 정수가 고스란히 녹아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남다르다.

어릴 적부터 ‘진정한 소통은 무엇인가’에 대한 의문을 가지고 살아온 저자는 ‘입을 열면 침묵보다 뛰어난 생산적인 말을 하라' 라고 귀띔한다. 소통의 비법을 통해 아름다운 인연을 만들 수 있으며, 멋진 만남은 일생을 변화시킬 수 있다는 것이 작가의 이야기이다.

이 책이 선사하는 소통과 삶에 대한 지혜는 항상 최선의 노력을 다하지만 길을 몰라 방황하는 사람들에게 소중한 등대가 되어 줄 것으로 보인다.

출판: 해피 & 북스 가격: 13800원

이창호 저자 소개

대한민국 대한명인(연설학)이자, 신지신인(교육)이고 우리 민족의 전통적인 웅변 학습방법을 독창적으로 현대화한 ‘스피치지도사’ 민간자격을 세계 최초로 창안하였다.

2002년 이창호스피치연구소를 설립함으로써 스피치커뮤니케이션 프로그램을 대중적으로 보급했고 이를 통해 스피치 문화 생을 수 천 명에 이르는 등 국내외적으로 폭발적인 붐을 일으켰다.
교육부 초등학교 6학년 ‘읽기’ 도서와 고등학교 ‘국어’지도서에 실린 작품도 있으며《아동의 의사소통교육》은 2012년 문화체육관광부 우수학술도서로 선정되었다.

특히 MBC-TV특강 <인생은 아름다워 >앙코르 강사와 KBS-3R <우리는 한가족 >고정 대담 및 산청세계전통의약엑스포 홍보자문관 등으로 스피치세계의 새로운 지평을 펼쳐 가고 있다.

이러한 공로를 인정하여 ‘대통령 표창’과 2013년 국민브랜드<이창호스피치>대상을 수상하였다. 또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엔젤레스시에서 감사장과 올해의 빛낸 인물상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저서는《스피치달인의 생산적 말하기》,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기적 칭찬의힘》,《성공한 사람들의 코칭의 힘》 등 10여 권이 있다.
작성일:2013-10-26 03:25:40 112.150.22.3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게시물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