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곡청소년문화의집, 종이팩을 모아 지역사회 복지시설에 휴지 기부

 광주광역시일곡청소년문화의집(당근센터)은 청소년기후행동단, 청소년카페매니저 청소년들이 지난 20일 광주광역시 일곡동에 위치한 아동시설 2곳을 방문해 휴지 300롤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일곡청소년문화의집, 종이팩을 모아 지역사회 복지시설에 휴지 기부
일곡청소년문화의집, 종이팩을 모아 지역사회 복지시설에 휴지 기부

 청소년기후행동단은 격주로 마을 카페에서 폐종이팩을 수거하는 활동을 하고 있으며, 청소년카페매니저 청소년들은 청소년카페를 직접 운영하며 발생하는 종이팩을 모아 행정복지센터에서 휴지로 교환하고 지역사회에 기부하는 활동을 펼쳐왔다.

 청소년기후행동단 김규빈 청소년은 ‘그동안 모은 종이팩이 휴지로 기부되는 것을 직접 경험하니 앞으로의 활동을 더욱 열심히 해야겠다는 동기가 생기고, 오늘 만난 친구들이 일상에서도 기후행동에 함께 동참해 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청소년카페매니저 박시은 청소년은 ‘휴지를 가져갈 땐 무거웠는데 전달한 뒤 돌아오는 길에는 보람을 가득 안고 오는 것 같았다. 앞으로도 활동을 더욱 열심히 하고 싶다.’고 밝혔다.

 청소년기후행동단은 업사이클링을 통해 쓸모있는 물건을 만드는 ‘지구에 그린 디자인’, 환경과 관련된 물품을 목공을 활용하여 만드는 ‘뚝딱뚝딱 기후해결단’활동과 마을카페의 우유팩을 수거하여 휴지로 교환 한 후 기부하는 자원순환 활동을 꾸준히 해오고 있다.

 청소년기후행동단 참가 신청은 포스터 및 일곡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www.ilgokycc.kr)공지사항의 QR코드와 구글폼을 통해 가능하며 더 자세한 사항은 전화문의 (062-575-0924)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