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효령노인복지타운, 제28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감동과 화합의 대축제

어린이들과 어르신들 축하 공연…푸짐한 유공자 표창 : 시장상 5, 시 의장상 5, 원장상 2 정경남 본부장 “지역사회와 함께 소통과 화합을 나누는 다양한 프로그램 지속하겠다”

2024-10-16     기범석 기자

효령노인복지타운 노인의 날 기념식 오프닝 무대 광주 북구 구립 꽃들어린이집과 광산구 소촌어린이집 어린이들의 식전 공연.

[광주인터넷뉴스=기범석 기자] 광주사회서비스원 소속 효령노인복지타운(이하 효령타운)은 10월 15일, 제28회 노인의 날을 기념해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꿈꾸는 노년, 언제나 청춘’ 행사를 열었다.

효령노인복지타운 노인의 날 기념 ‘꿈꾸는 노년, 언제나 청춘’ 행사에서 국기에 대한 경례를 하는 모습. (오른쪽부터) 정준호 국회의원, 정경남 효령타운 본부장, 유귀숙 여사(강기정 시장 부인), 이정선 광주광역시 교육감, 김영화 광주광역시 고령사회정책과장.

이정선 광주광역시 교육감과 정준호 국회의원, 김영화 광주광역시 고령사회정책과장,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부인 유귀숙 여사 등 내빈이 정경남 본부장과 함께한 가운데 열린 이날 기념행사는 경로효친의 정신을 되새기며, 어르신들의 헌신과 노고에 감사하는 뜻깊은 시간으로 큰 의미를 더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과 신수정 광주광역시의회 의장은 광주광역시의회 시정 질의가 진행 중이어서 참석하지 못했다.

효령노인복지타운의 제28회 노인의 날 기념 ‘꿈꾸는 노년, 언제나 청춘’ 행사에서 정경남 본부장이 기념사를 하는 모습.

김신갑 MC의 사회로 진행한 이날 기념식은 먼저 광주 북구 구립 꽃들어린이집(원장 전소영), 국공립 소촌어린이집(원장 최정아) 어린이들의 사물놀이와 (사)코리아문화예술단(대표 강귀자)의 우리 춤 공연을 식전 공연으로 흥을 돋운 뒤 ▲개회 및 국민의례 ▲내빈 소개 ▲유공자 표창 ▲후원 물품 전달 ▲기념사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효령노인복지타운 노인의 날 기념 ‘꿈꾸는 노년, 언제나 청춘’ 행사에서 광주광역시장상을 받은 수상자들이 김영화 광주광역시 고령사회정책과장과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유공자 표창에서는 ▲광주광역시장상에 노충기‧김자문(이상 광주 북구), 송경아‧김민우‧양희정(이상 효령노인복지타운) 수상자 ▲광주광역시의회 의장상에는 김하은‧나이안‧김정환‧박은영‧노현지(이상 효령노인복지타운) 수상자 ▲광주광역시 사회서비스원장상은 김정진‧이숙영(이상 효령노인복지타운) 수상자가 수상했다.

김선귀 굿모닝보청기 대표원장(왼쪽)이 효령노인복지타운 노인의 날 기념 ‘꿈꾸는 노년, 언제나 청춘’ 행사에서 정경남 본부장에게 300만 원 상당의 보청기를 기증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표창 수여에 이어 하나은행과 굿모닝보청기의 각각 3백만 원 후원 물품 전달식이 이어졌다. 먼저, 서재현 하나은행 하남공단지점장과 이준형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지사 나눔기획팀장이 정경남 본부장에게 지정 기탁금 300만 원을 전달하고, 이어 김선귀 굿모닝보청기 대표원장이 정경남 본부장에게 300만 원 상당의 보청기를 후원 물품으로 전달했다.

효령노인복지타운 노인의 날 기념 ‘꿈꾸는 노년, 언제나 청춘’ 행사에서 이정선 광주광역시 교육감이 축사를 하고 있다.

이어, 정경남 효령노인복지타운 본부장의 축사와 이정선 광주광역시 교육감과 정준호 국회의원,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부인 유귀숙 여사의 축사를 들은 뒤 기념식을 폐회하고 무대 정비 후 청춘예술단 초청 공연과 어르신들이 직접 무대에 올라 노래를 부르며 화합과 즐거움을 나누는 어르신 노래자랑이 있었다.

효령노인복지타운 노인의 날 기념 ‘꿈꾸는 노년, 언제나 청춘’ 행사에서 정준호 국회의원이 축사를 하고 있다.

부대행사로는 광주보건대학교 치위생과와 뷰티케어학과가 참여해 구강검진, 틀니 관리 교육, 메이크업, 네일아트 등 어르신들에게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했다. 또한 효령장터와 효령주막이 열려 지역 시니어클럽과 재활센터가 준비한 생산품과 음식을 나누며 더욱 풍성한 시간을 보냈다.

효령노인복지타운 노인의 날 기념 ‘꿈꾸는 노년, 언제나 청춘’ 행사에서 강기정 광주시장 부인 유귀숙 여사가 축사를 하면서 \"한강 작가는 태어났다. 대한민국 광주에서\"라는 강 시장의 자랑을 전하고 있다.

효령타운 정경남 본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어르신들의 헌신에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소통과 화합을 나누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효령노인복지타운 노인의 날 기념 ‘꿈꾸는 노년, 언제나 청춘’ 행사가 끝난 후 정경남 효령노인복지타운 본부장과 이정선 광주광역시 교육감이 국공립 소촌어린이집 어린이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꿈꾸는 노년, 언제나 청춘’ 행사 이모 저모]

효령노인복지타운 노인의 날 기념 ‘꿈꾸는 노년, 언제나 청춘’ 행사에서 광산구시니어클럽 어르신들이 두부와 누룽지를 판매하고 있다.
남구시니어클럽 어르신이 효령노인복지타운 노인의 날 기념 ‘꿈꾸는 노년, 언제나 청춘’ 행사에서 참기름, 들기름 등을 판매하던 중 포즈를 취하고 있다.
광주 북구 구립 꽃들어린이집과 광산구 국공립 소촌어린이집 어린이들의 북과 장고 공연.
어린이들의 공연을 보며 박수를 치는 내빈들.
효령노인복지타운 노인의 날 기념 ‘꿈꾸는 노년, 언제나 청춘’ 행사 식전 공연. 코리아문화예술단.
효령노인복지타운 노인의 날 기념 ‘꿈꾸는 노년, 언제나 청춘’ 행사 개회식 국기에 대한 경례.
효령노인복지타운 노인의 날 기념 ‘꿈꾸는 노년, 언제나 청춘’ 행사 김신갑 사회자.
김영화 광주광역시 노령사회정책과장이 효령노인복지타운 노인의 날 기념 ‘꿈꾸는 노년, 언제나 청춘’ 행사에서 광주광역시장상을 전수하고 있다. 강기정 시장은 광주광역시의회 시정 질의 참석으로 오지 못 했다.
수상자들을 축하하는 박수를 치는 내빈들.
광주사회서비스원장상 수상자들이 정경남 효령노인복지타운 본부장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서재현 하나은행 하남공단지점장과 이준형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지사 나눔기획팀장이 정경남 본부장에게 지정 기탁금 300만 원을 전달하며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기념사를 하는 정경남 효령노인복지타운 본부장.
이정선 광주광역시 교육감의 축사 모습.
정준호 국회의원의 축사.
어르신 노래자랑 모습. (사진 제공 : 효령노인복지타운)
먹거리를 준비하는 모습. (사진 제공 : 효령노인복지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