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터미 사업의 목표를 다시 각인시키고 있는 행복 코디네이터 황종연 고문

국제웰빙전문가협회 김동호 사무총장은 "애터미대전필센터는 행복 코디네이터들이 많이 참여하고 있다. 애터미대전필센타(대전시 서구 가장동 49-6)는 2000년도부터 지금까지 국제웰빙전문가협회의 역사를 잘 알고 있는 협회 황종연 고문과 행복 코디네이터 김선남 책임교수가 24년째 이어가고 있는 소년원 사역의 매주 간식비 및 후원사역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는 사업체이다. 좋은 제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서민 누구나 애용할 수 있는 제품들이기에 누구나 회원으로 함께 할 수 있다. 서울에서 제주도까지 전국 각처에서 대전필센터 회원으로 등록해주고 십시일반 행복나눔에 동참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전 한남대학교 기성회장인 황종연 고문은 마라톤 충청북도 대표선수로 활동했고 군청공무원으로 근무하다가 신학을 했고, 대한예수교장로회 통합교단 소속의 대전서노회 노회장을 역임한 은퇴목사이다. 현역 목사시절부터 대전의료소년원, 대전교도소만 아니라 국군교도소 기독교분과위원장으로서 음지에 있는 불우한 이웃의 친구로 삶을 헌신한 목사이다. 팔순을 바라보는 나이에도 황종연 고문은 매주 소년원을 방문하여 이들 청소년들에게 행복멘토링을 진행하고 있다.

국제웰빙전문가협회가 제공한 우수기관 인증패 앞에서 김선남 행코 책임교수

국제웰빙전문가협회 협회장 김용진 교수는 "우리 사회에 많은 기업들이 있고 경영자들이 있다. 그런데 대다수는 자신의 이익만을 추구하며 돈벌이에 힘쓰지만, 우리 협회의 황종연 고문이나 김선남 행코 책임교수 등과 같이 불우한 이웃과 지속적인 사랑을 나눈다는 선한 목표를 세우고 24년이라는 오랜 기간동안 행복나눔으로 헌신한 숨겨진 봉사자들이 적지 않다. 나는 협회장으로서 이런 분들의 검증된 사역이 우리 사회에 공론화되고 함께 협업하여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왕이면 치약 하나 칫솔 하나를 슈퍼마켓이나 마트에서 사서 사용해야 한다면? 마트에 있는 일반 마트보다 저렴한 필수 생필품을 애터미대전필센터에서 구매해주는 것도 행복 코디네이터의 삶을 살아가는 방법중 하나가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 전국 어디에서라도 애터미대전필센터(010-7508-0675)에 힘을 보태 줄 수 있다"라고 언급했다.

국제웰빙전문가협회는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모범 기관이나 우수 사업체들을 '행복한 세상 만들기 범국민운동 여 우수기관 인증패'를 부착하면서, 우리 사회에 희망의 등불이 되도록 사기를 진작하는 일도 병행하고 있다. 협회 관계자는 앞으로 행복나눔에 모범을 보이는 업체를 인증하는 일도 지속적으로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