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청장으로부터 상을 받고 있는 장민욱 사무국장

국제사회구호개발 NGO ㈔월드뷰티핸즈(이사장 장헌일 , 회장 최에스더 신한대 교수)는12월 5일 서울 마포구(구청장 박강수)가 주최한 '2022 마포구 자원봉사자의 날 V-퍼레이드'에서 자원봉사 우수기관 감사장과 장민욱 사무국장은 우수 자원봉사자로 표창장을 받았다.

마포구는 “월드뷰티핸즈는 노숙자와 쪽방촌과 독거노인, 소외어르신을 대상으로 다년간 밥퍼사역을 비롯한 K-뷰티 등 실생활을 지원하는 소셜서비스 활동을 펼쳐 왔으며 지역사회 발전을 위하여 나눔을 실천하고 자원봉사 참여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로 크다”고 시상 이유를 밝혔다.

수상자들과 함께

월드뷰티핸즈(WBH)는 행정안전부 승인 법인으로 1365 자원봉사 인증기관이며 행안부 지정 비영리민간단체 자격과 기획재정부 지정 지정기부금단체로 선정되어 투명한 재정 운영과 소셜서비스전문NGO기관이다. 최근 서울시 대흥동종교협의회와 함께 고독사제로프로젝트에 참여하는 등 내실 있고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행코교수단 자문위원장 장헌일 박사와 장민욱 사무국장(우로부터)

한편 국제웰빙전문가협회 행코교수단은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인 최에스더 박사가 마포구를 중심으로 오랜기간 지역사회 행복돌보미 사역에 모범을 보이고 있어 행복한 세상 만들기에 롤모델이 되고 있다. 월드뷰티핸즈가 자원봉사 우수기관 감사장을 수상하고, 사무국장이 우수 자원봉사자 표창장 수상을 동료 책임교수들과 함께 축하 드린다"고 축하 메시지를 보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