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세행시' 대회장 박서영

'제2회 행복한 세상 만들기 국민 공모전 세행시' 대회장 박서영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주.엘골인파워 대표이사)는 "내년 1월 9일로 다가온 '제2회 세행시'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집행부 모임을 4일 11시에 속리산에서 개최한다. 이 모임에는 대회장과 추진위원장 홍병옥 책임교수, 진행위원장 백수연 책임교수, 언론위원장 김정옥 책임교수, 대외위원장 최중환 책임교수가 참석한다. 그리고 행복인문학 가치에서 세행시를 창안한 국제웰빙전문가협회 협회장 김용진 교수도 행사 고문으로 참석한다. '제2회 세행시'를 통해 행코 책임교수들의 위상만 아니라, 그동안 국제웰빙전문가협회가 20여년간 쌓은 행복 프로그램 등이 폭발적인 성장을 할 것이기에 가슴 설레임과 감동으로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추진위원장 홍병옥 책임교수(유어즈에셋 본사지점장)는 "제2회 세행시에는 이미 10명의 국민연사가 확정되었다. 고위직 공무원 출신 이보규 명강사, 신한대학교 현직교수 최에스더 박사, 사단법인 국민성공시대 강사위원장 도명수 소장, 아주대 글로벌미래교육원 이종덕 주임교수, 소방청 현직 간부 김성제 박사, 탈북민으로서 고려대에서 박사학위를 받은 중원대 교수 조민희 박사, 항암투병자들에게 희망을 주는 우송대 교수 김영란 박사, MBC아카데미 국장 출신인 박희주 대표, 청소년행복학교를 운영하고 있는 한중일 국제학교 양승옥 교장, 세바시와 KBS1 아침마당 출연 1등한 세계는 민정이 놀이터 김영심 대표 등 국민행복감 증진에 구체적 사례를 제시할 분들로 선정하였다"라고 소개했다.

진행위원장 백수연 책임교수(신바람웃음운동아카데미 원장)는 "제2회 세행시의 심사위원장은 행코교수단 자문위원장 장헌일 박사(한국공공정책개발연구원 원장)가 맡는다. 그리고 심사의 공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당일 현장에서 심사위원을 무작위로 4명 선택하여 심사를 하는 방향으로 잠정 결정되었다. 대상을 수상한 연사에게는 50만원 상금과 대회장이 제공한 230여만의 건강기구도 부상으로 제공한다. 그리고 FDA AK Science 자문위원 겸 eveskorea CSO인 박희숙 행코 책임교수가 지난번 1회 세행시에서 'eves volume V2 Essence' 30개(300만원 상당)을 후원하였는데, 이번 2회 세행시에는 100개(1천만원 상당)를 후원하기로 하였다. 참 고마운 일이다"라고 소개했다.

언론위원장 김정옥 책임교수(보은군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 대표이사)는 "지난주에 외국 출장을 다녀왔는데 그동안 다른 집행부 책임교수들이 제2회 세행시의 큼직한 내용들을 확정시켜 놓아서 매우 다행스럽다. 이번 주중에 인쇄물과 현수막의 초안을 잡고 임명장 인쇄, 기념패 등 제작도 성탄절 이전에 완료할 계획이다. 이달 20일이후부터 내년 1월 5일까지는 연말연시라서 이런 작업에 시간이 쫓길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사전에 작업을 완료하려고 한다. 또한 네이버 뉴스도 이미 5회 발행되었는데, 협회에서는 추가로 5회~10회를 진행하여 국민연사, 수상자, 신임책임교수, 기존 행코 책임교수들의 위상도 높여드릴 계획이다. 또한 이번에는 국제웰빙대상을 20억 이상을 기부한 박언휘 종합내과 원장에게 수여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더 베스트금융 김은우 청주지점장, 조달청 공무원 퇴직자 정명복, 문화저널tv 익산지국장 이미수, 신한대학교 교수 최에스더, 금왕농협 M급 상무 한종수, 교육청 서기관 출신 박순구, 송원재가노인복지센터 대표 유인숙, 거제시체육회 이사 배호숙, 농협중앙회 간부 출신 김현주 예비 책임교수 등이 국제웰빙대학교 행코 책임교수 온오프라인 과정 수료자로서 행코 책임교수 임명장을 협회장으로부터  받게 된다."라고 소개했다.

대외위원장 최중환 책임교수(세계아트페어 대표)는 "세계아트페어를 추진한 경험을 가진 아트페어 대표로서 '제2회 세행시'에 대한 국민의 관심이 매우 크다는 것을 알고 깜짝 놀랐다. 그동안의 사회활동을 토대로, 이번 세행시에 참가하는 국민연사들의 사기진작을 위해서 시장상이나 시의회의장상, 국회의원상 등 외부로부터 상을 유치하는데 남은 시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소개했다. 

한편 '제2회 세행시(세바시)'의 총체적인 부분과 관련하여 협회 김동호 사무총장(대전시기독교연합회 임원)은 "내년 1월 9일 서울프레스센터 19층 기자회견장에서 오후 2시에 개최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당일 행사에 선착순 150명까지는 누구나 참관할 수 있다. 행사에 참관하여 국제웰빙전문가협회가 추진하는 국민과의 행복소통 및 대한민국의 행복 프로그램의 방향, 경력 퇴직자의 인생이모작에 최적화 된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의 수퍼비전 등을 확인하거나 행코 책임교수가 되어 행복멘토링에 함께 참여하고자 하는 사람은 선착순 150명 안에 들도록 당일 일정을 잘 맞추어야 한다. 150명 이후 참가자는 행사장 입장이 불가능하다"고 언급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