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 프로그래머 김용진 교수의 저서들

세상살이가 급박해지는 까닭에 행복멘토가 절대적으로 많이 필요한 시대가 되었다. 국제웰빙전문가협회 행코교수단은 선제적으로 행복멘토인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를 육성하고 있는 가운데 '행복멘토가 되는데 도움되는 추천 서적들'을 공개하고 있다.

협회에 의하면 "행복을 컨설팅하는 <행복지도사>, 행복한 삶을 교육하는 <행복교육사>, 행복한 삶의 기술을 상담하는 <행복상담사>, 그리고 행복한 삶을 종합적이고 거시적으로 조율하고 코디하는 <행복 코디네이터> 교재와 실습교재는 행복 멘토링의 기초를 세우는 이론서이다. 이 교재는 행복 프로그래머 김용진 교수가 한남대학교 철학교수를 중단하고 웰빙코칭아카데미를 설립하여 웰빙코칭을 진행하면서 세운 이론을 기초로 웰빙과 힐링을 행복으로 연결시킨 긍정심리학의 기본 이론서적"이라고 소개한다.

한편 김용진 교수가 집필한 11권의 단독저서를 비롯하여 39권의 서적들은 국립중앙도서관이나 국회도서관에서 열람이 가능하며, 일부는 품절된 상황이고 시중서점에서 간혹 구매할 수 있다. 김교수의 저서 핵심내용들은 뉴스포털1의 '웰빙칼럼' 또는 공보뉴스의 '행복칼럼'으로 뉴스로 보도되고 있다. 2023년도부터 김용진 교수는 행코교수단 권역별 모임에서 정기적으로 행코 책임교수들을 대상으로 자신의 저서들을 중심으로 이론심화강의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인근지역에서 활동 중인 행코 책임교수와 참가를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