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웰빙전문가협회 행코교수단은 "우리 협회가 국민 행복감 증진에 도움될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자는 취지로 내년 1월 9일 서울프레스센터 19층 기자회견장에서 개최하는 '제2회 행복한 세상 만들기 국민 공모전 세행시(세바시)'와 비슷한 성격의 국민 공모전을 한국서부발전(주) 태안발전본부와 송산종합사회복지관이 개최한다. 복지에 관심이 있는 대한민국 국민은 누구나 공모전에 참가할 수 있으며, 코로나19 영향에 따른 심리 및 신체적 일상회복을 위한 자율주제의 복지 아이디어를 제안하면 된다. 최우수상 1명에게는 상품권 50만원, 우수상 3명에게는 상품권 30만원, 장려상 6명에게는 상품권 10만원, 그리고 참가자 100명까지는 추첨을 통해 1만원 상당 기프티콘을 수여한다"고 소개했다.

주최측에 의하면 1인(팀) 하나의 공모신청을 해야 하며, 다음의 경우는 심사대상에서 제외하고 기 수상 시 수상을 취소하고 포상금을 환수 조치한다. 즉 일반적으로 공지되었거나 이미 이용되고 있는 것, 타인의 창작물을 표절하거나 복제한 경우, 타인의 특허권 실용신안권 디자인권 저작권 침해가 발견될 경우, 특정 개인·단체·기업 등의 수익사업 및 홍보와 관련된 사항 등이다. 

참가하고자 하는 사람은 홈페이지나 이메일로 접수하여도 되며, 우편으로는 충청남도 당진시 송산면 장갈길 15 송산종합사회복지관, 복지아이디어 공모전 담당자 앞으로 12월 30일까지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한편 행복 코디네이터 창시자 김용진 교수는 "전국의 많은 행코들이 이 공모전에 관심갖고 참가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