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3-01-31 10:45 (화)
박재완 행코 책임교수, 강남구 전통시장 입법 정책 토론회(공청회) 발제
박재완 행코 책임교수, 강남구 전통시장 입법 정책 토론회(공청회) 발제
  • 김동호
  • 승인 2022.11.30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웰빙전문가협회 행코교수단은 "박재완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가 강남구민회관 2층 대강당에서 강남구의회 손민기의원실이 주최한 '강남구 전통시장 입법 정책 토론회(공청회)'에서 발제자로 나섰다. 이날 주제는 '소상공인 정부지원 및 서울시 지자체 등의 지원을 활용한 지역경제발전관련 제안 및 소통'의 광장이었다. 이날 강남구 전통시장 상인회 대표들과 소상공인 대표 및 지역경제에 관심있는 강남구 리더들 8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박재완 행코 책임교수는 경제활성화와 더불어 행복감 상승을 위한 프로그램의 필요성을 언급하였다"라고 소개했다.

발제자 박재완 행코 책임교수(좌로부터 세번째)

박재완 행코 책임교수는 "국제웰빙전문가협회 산하기관인 대한상공협의회 대표회장 및 강남상인대학 지도교수로서 이번 입법 정책 토론회에서 발제자로 참여하였다. 강남지역상권의 활성화도 언급했지만 더 중요한 것은 강남지역 소상공인 및 주민들의 행복감 상승을 위한 행복 코디네이터 운동의 접목 가능성이었다. 이번 발제를 토대로 앞으로는 서울시민의 행복감 상승을 위한 행복멘토링 프로그램의 활성화와 관련한 시민운동가로서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소개했다.

발제자 박재완 행코 책임교수(좌)

한편 국제웰빙전문가협회 협회장 김용진 교수는 "박재완 행코 책임교수는 2011년도부터 지금까지 협회장과 함께 한 길을 달려온 협회의 끈끈한 가족이다. 창의적이고 모험적인 사고방식이 특이하여 가끔은 현실성이 떨어진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지만, 현장을 긍정에너지로 바꾸는 데에는 아주 탁월하고도 역동적인 능력을 갖춘 현장중심의 겸손하고 따스한 감성을 가진 늘 한결같은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이다. 협회장의 다양한 업무를 김동호 사무총장과 함께 보좌하는 본부장으로서 늘 한결같이 협회 구성원들로부터 존경과 신뢰를 받고 있는 박재완 책임교수의 서울시민과 함께 하는 실제적인 활동에 동료 책임교수 105명과 함께 응원의 박수를 보낸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