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단 피해자

이단이란 국어 사전 단어로 이야기를 한다면   자기가 믿는 이외의 도 또는 전통이나 권위에 빈항하는 주장이나 이론 전통이나 권위 , 세속적인 상식에 반항하여 자기개성을 강하게 주장하여 고입되어 있는 사람들을 이단인이라 할수 있다.

이단에 빠졋던 B 모씨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처음에는 그냥 편하게 이웃처럼 다가온다고 한다 그래서 특별히 거부감은 없다고한다 설마 이단이라고는 생각을 할 수가 없다는 거다 하루  이틀 친해지는 기간도 가지고 서로 소통하고 여느 이웃 처럼 나가오기에  한치의 의심이 없는 것이다. 

서서히 무엇을 같이 하자  성경공부를 하자 무엇을 같이 배우자 예를 들자면 바이올린을 배우자  라는 식으로 같이 만나서 이야기 할 꺼리를 찾는 것이다  그러면서 유대관계를 이어 가는 것이다  그래야 의심의 여지를 없애기에 그런 듯 하다  공부를 하다보면 이단들의 내용을 조금씩 조금씩 이야기하면서 가스라이팅을 시작하는 것이다. 

가랑비에 옷이 젖듯이 그렇게 하다 보면  거짓도 진실로 바뀌는 것이다 판단능력은 사라지고 거기에 빠지게 되면 우물안에 개구리가 되어 빠져 나오기 힘든것이다  거짓이 진실이 되어 있기에 거기서 탈퇴한  B 씨에 따르면 탈퇴하고 나서도 한동안 힘들다고 한다 가스라이팅에서 벗어 나야 함으로 정신적 치료가 필요하다고 한다.

현재 시대가 개인적인 성향이 강하다 보니  그 사이를 비집고 들어오는 게 결코 어렵지 않은 듯 하다 B 씨는 인터뷰 내내 정말 싫다는 말을 무한 반복을 하며 다른 사람들은 절때 격지 않았으면 한다고 한다. 

주위에 많은 사람들에게 꼭 알려달라고 부탁을 하햇다  B 씨는 돈도날리고 마음과 정신 마져도 너무 힘들다고 했다. 

이번 취재로 이단의 문제가 전국 심하다고 생각한다. 이단의 문제는 결코 남일이 아닌 나에게도 일어 날수 있는 일이다. 국민 모두가 이단에 대처하고 항상 조심하기 바랍니다. 

(한국 기독교 이단 상담소 협회 문의)

뉴스포털  권용진 기자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