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웰빙전문가협회 협회장 김용진 교수는 "내년 1월 9일 오후 2시에 서울프레스센터에서 '제2회 행복한 세상 만들기 국민 공모전 세바시' 축제가 행코교수단에 의해 개최된다. 국민행복에 도움될 창의적이고 역동적인 아이디어를 공모하고 이 행사를 통해 얻어진 소중한 프로그램은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들의 특강이나 교육, 상담, 현장지도, 행복 멘토링, 웰빙 및 웰에이징 코칭 등에 활용하고, 더 나아가 정부 및 자치단체와의 협업에서 정책제안자료로 활용하게 된다. 그런 차원에서 대한민국 지성인들이 두번째로 개최하는 행사이기에 의미가 크다"고 설명했다.

제2회 세바시 예선에서 본선에 진출할 자격을 얻은 10명의 국민연사로는 서울시청 간부로 퇴직후 억대연봉강사로 널리 활동하고 있는 82세의 이보규 교수, 애국지사의 손녀로 만학도의 고난을 겪으며 서원대학교 교수가 된 국민가수 최태선 박사, 사회봉사단체를 이끌며 대학교에서 수십명의 박사 논문을 지도한 신한대학교 교수 최에스더 박사, 사단법인 국민성공시대에서 인정받은 도명수 강사위원장, 아주대학교 미래교육원에서 오랜 기간동안 스피치 등으로 제자들을 육성하고 있는 이종덕 교수, 소방청 고위직으로서 재난안전교육에서 뚜렷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김성제 재난과학박사, 탈북민으로서 학업에 전념하여 고려대학교 일반대학원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하고 36000명 탈북자들의 행복멘토로 활동중인 중원대학교 조민희 교수, 암의 고통을 극복하며 삶의 예찬으로 희망을 주고 있는 우송대학교 교수 김영란 박사, MBC아카데미 국장 퇴직후 윈윈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인생이모작을 안내하는 박희주 대표, 그리고 청소년들의 행복한 성장을 목표로 글로벌 인재를 육성중인 한중일 국제학교 양승옥 교장이다.

한편 국제웰빙전문가협회는 지난 11월 5일과 6일 서울대학교병원 인재원에서 '제1회 세바시'를 성황리에 개최한 바 있다. 국제웰빙전문가협회 협회장이 행사 고문인 세바시는, 집행부 전원이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들로 구성되어 알찬 행사를 준비중에 있다. 대회장에는 주식회사 엘골인파워 대표이사인 박서영 행코 책임교수가 선임되었으며, 이하 집행부로는 진행위원장 백수연, 추진위원장 홍병옥, 언론위원장 김정옥, 대외위원장 최중환 박사가 선정되었다. 본선 심사위원장은 행코교수단 자문위원장인 한국공공정책개발연구원 원장 장헌일 박사가 맡았으며, 심사위원은 객관성과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당일 현장에서 협회와 무관한 사람들로 임의 선정할 예정이라고 관계자는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