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웰빙전문가협회는 "지난 25일(금)부터 26일(토)까지 1박 2일간 나봄리조트 장수에서 '통일을 실천하는 사람들' 대전본부 송년페스티벌 및 워크숍이 성대하게 개최되었다. '통일은 우리의 힘으로! 통일은 시민의 힘으로!'라는 주제로  개최된 워크숍과 '새로운 만남, 새로운 도약'이라는 주제로 '송년 페스티벌과 워크숍'이 제98차 오피니언 리더 특별 워크숍으로 진행되었다"라고 소개했다.

행사는 개회사와 국민의례에 이어, 김지현 상임대표의 인사말씀, 서인택 AKU상임의장의 특강1,2에 이어 감사장과 임명장 수여식이 오후에 진행되었다. 저녁식사 이후에는 난타공연과 이동원 가수와 노아 가수의 공연, 개인별 장기자랑과 퀴즈 등이 진행되었고, '아버지의 빈집'이라는 영화상영의 시간도 있었다. 그리고 드림나잇으로 편지낭송과 시낭송의 시간도 가짐으로서 첫째날 순서는 진행되었다.

둘째날에는 아침식사 이후 이암 이사장의 특강, 한반도 통일과 기후환경에 관한 분임 토의, 팀별 주제발표, 시상식, 폐회 및 오찬으로 행사는 성대하게 종료되었다.

행사에 대하여 김지현 상임대표는 "탈북민 3만 6천명이 거주하는 대한민국에서 통일에 대한 가장 실효성 있는 정책은 이들의 입에서 대한민국이 좋다는 말이 북녂땅에 전해지면 된다. 부디 대한민국 국민이 좀 더 따뜻한 온정을 베풀어 그들에게 감동감화를 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 참석한 모든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라고 인사를 표했다.

한편 국제웰빙전문가협회 협회장 김용진 교수는 "통일한국에 대한 시민중심의 운동을 펼쳐나가는 '통일을 실천하는 사람들'이라는 단체가 앞으로 국민화합 행복코디 운동에 큰 영향력을 발휘할 것을 기대한다. 탈북민으로서 고려대학교 일반대학원에서 북한학으로 박사를 취득한 중원대학교 조민희 교수가 이끌고 있는 우리 협회 산하기관인 통일한국행복교육원의 취지 역시 탈북민 리더들을 선발하여 행복 코디네이터 전임강사 혹은 책임교수로 육성하고, 이들로 하여금 통일이후 북한주민들의 정서적 사상적 심리적 웰빙을 멘토링하고자 준비하고 있다. 대전본부 김지현 상임대표와 함께 한 모든 분들께 105명의 행코교수단과 함께 축하의 박수를 보낸다"라고 응원 메시지를 보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