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웰빙전문가협회 행코교수단은 "지난 25일(금) 충북 괴산에 있는 중원대학교에서 협회장 김용진 교수가 학부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행복 코디네이터 시범강좌 강의를 진행하였다. 이 강의는 중원대 조민희 교수의 주선으로 학교 당국의 협조로 3학점 수업 중의 일부분으로 진행되었다"라고 소개했다.

이 초청 강의를 주선한 고려대학교 조민희 박사는 "이 강좌는 '글로벌 시민사회 이해 및 글로벌 사회와 교육'과목을 수강중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시범 특강이었는데, 협회장님의 다이나믹하고 프레시한 강의로 참석자의 공감을 이끌어 내었다. 특히 후반부에 전개한 '성숙한 시민사회 구성원으로서 행복한 삶으로 조율하기' 부분에서는 '행복인생경영'이라는 차원에서 수강자들에게 학교에 대한 애착심과 학과에 대한 소속감, 더 나아가 현재 학업성취도에 대한 성찰과 큰 활기를 불어넣은 에너지원이 되었다. 참가자들이 작성한 평가서에는 '감격해서 눈물까지 흘렀다'는 등 이러한 유형의 강좌가 반드시 필요하다는 의견이 거의 대부분을 차지했다"라고 해당과목 강의교수로서 행복인생경영 특강에 대한 종합 평가를 내렸다.

국제웰빙전문가협회는 "앞으로도 전국 어느 대학교라도 대학생들의 '행복인생경영'이라는 특강 강좌를 요청하면 협회장 혹은 대학교 현직교수로 구성된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를 파견할 용의가 있다"라고 밝혔다. 대학생들의 학교사랑과 학과사랑, 더 나아가 자신의 정체성과 비전확립에 도움이 될 토탈라이프코칭 강좌를 개설하고자 하는 대학교는 협회 홈페이지에서 정보를 얻고 접수하면 된다. 한편 이날 조민희 박사는 이 수업에 참가한 모든 학생들이 행복 코디네이터 인턴(한국직업능력연구원 2013-0880호 등록) 자격을 취득하도록 행코 책임교수로서 장학혜택을 선물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