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중교류촉진위원회 이창호 위원장이 23일(수) 오후 3시 한국프레스센터 매화홀에서 월간 리더피플 주최, 한국전문언론인협회 주관,
2022 대한민국리더대상 시상식에서 '글로벌 리더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중교류촉진위원회 이창호 위원장은 한국과 중국 양국 교류와 협력을 촉진시키고, 양국 국민들과 우의와 관계 발전을 위해 각고의 노력을 해왔다. 또 다양한 프로젝트를 개발하여 실천적 활동을 이끌었고, 일사분란한 ‘성공 의지, 성공 결의, 한중 우정 다짐’과 같은 품격 있는 글로벌 한중 프로그램을 확산시켰다. 그 결과 오늘의 '글로벌 리더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게 됐다.

이창호 위원장은 “이렇게 큰 상을 받게 되어 기쁘다면서 먼저 한중국민들에게 감사드리고, 개인적으로도 너무 영광스럽다”고 말하면서, “향후 한중 양국이 상호 존중과 호혜정신에 기반해 새로운 협력 방향을 모색하면서 보다 성숙하고 건강한 한중관계로 나아가기를 갈망한다"고 수상 소감을 말했다.

이 위원장은 특유의 강건함과 온화함을 지녔고, 이를 바탕으로 ‘이순신리더십’,‘안중근평전’,‘시진핑 리더십’,‘팍스 차이나’ 등을 집필하기도 했다. 앞으로도 한중 교류에 매진할 것이며, 특히 호상 애민 정신을 실천해 나가겠다는 포부를 드러내기도 했다. 

또한편으로 초지일관되게 흔들림 없이 살아온 이 위원장의 아름다운 삶의 궤적(軌跡)에 시대의 경의를 표하기에 충분할 것이다.

▲ 한중교류촉진위원회 위원장 이창호 글로벌리더상 수상자
▲ 한중교류촉진위원회 위원장 이창호 글로벌리더상 수상자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