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1월 5일 서울대학교병원 인재원에서 개최된 '제1회 세바시' 모습

국민행복감 증진을 위해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들을 육성하고 있는 국제웰빙전문가협회 행코교수단은 "2022년 1월 9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서울시청앞 서울프레스센터 19층 기자회견장에서 '제2회 행복한 세상 만들기 국민 공모전 세바시'를 개최한다. 행코교수단은 집행부를 조직했다.

집행부는 행사고문 김용진(국제웰빙전문가협회 협회장), 대회장 박서영(주식회사 엘골인파워 대표이사), 추진위원장 홍병옥(유어즈에셋 본사 지점장), 진행위원장 백수연(신바람웃음운동아카데미 원장), 언론위원장 김정옥(보은군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 대표이사), 대외위원장 최중환(세계아트페어 대표) 행코 책임교수가 맡아서 진행중이다. 참고로 '1회 세바시'는 지난 11월 5일과 6일 서울대학교병원 인재원에서 성황리에 진행된 바 있다. 

대회장 박서영 행코 책임교수는 "2회 세바시는 1인당 8분씩 주어지며 건강한 사고를 가진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예선에 참가할 수 있다. 예선은 협회 홈페이지 팝업창에 공지된대로 3분 정도의 동영상 샘플 1건과 자기소개서, 참가이유, 핵심주장 등을 접수하면 되며, 집행부는 선착순으로 본선 진출자 10명을 확정하여 개별 통보한다. 예선을 거쳐 합격된 자들은 뉴스를 통해 한꺼번에 홍보되며, 내년 1월 9일 본선에서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데 도움될 자신의 창의적인 솔루션을 제시할 수 있다."

"단, 예선에 제출한 핵심주장을 벗어나 다른 주장을 하게 되면 본선에서 강연중 퇴장당하게 된다. 또한 정치적이거나 종교적 선전을 하거나 상품판매 등 영업의 이익을 위해 진행되는 강의는 금지사항이다. 예선에 합격한 경우라고 하더라도 본선에서 이러한 원칙을 어길 경우에는 집행부가 마이크를 끄게 되고 퇴장되게 된다"고 소개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