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사회공헌재단, 빅데이터 기업 테스트웍스와 벤치 조성 사업 협약

2022년 11월 15일 화요일, 대한민국사회공헌재단이 어르신과 시민들을 위한 벤치 조성 사업인 ‘어. 벤. 저. 스’ 의 첫 시작을 열었다. 대한민국사회공헌재단과 테스트웍스는 양측 관계자 약 5명이 참여한 가운데 테스트웍스 본사(서울 송파구)에서 양 기관 상호발전을 위한 공동사업을 발굴ㆍ추진을 위한 협약식을 진행했다.

대한민국 사회공헌재단, 빅데이터 기업 테스트웍스와 벤치 조성 사업 협약
사회공헌재단, 빅데이터 기업 테스트웍스와 벤치 조성 사업 협약

협약식에서 양측은 ESG 사회공헌사업인 ‘어. 벤. 저. 스’ 사업에 필요한지도 애플리케이션 개발 및 운영지원을 위한 공동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또한, 양측은 벤치 지도 앱(APP)을 개발 및 관리를 목적으로 어르신과 시민들을 위한 쉼터 정보를 알려주는 ‘벤치 지도 앱 개발’을 함께해나갈 것을 약속했다.

대한민국사회공헌재단이 추진하는 ‘어. 벤. 저. 스’ 사업은 ‘어벤저스’ 영화 속 영웅처럼 시민들의 화합과 참여를 통해 어르신과 시민들을 대상으로 ESG 벤치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우리나라가 OECD 37개국 중 고령화 속도가 가장 빠른 초고령 사회에 진입하며, 외부활동의 단절 등에서 오는 외로움을 서울시 내 각 공원이나 거리에 벤치를 설치하여 해소하고자 한다.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만남, 소통, 휴식의 공간을 마련하여 환경보호, 사회적 가치 확산, 화합과 나눔 등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ESG 경영 활동을 실천한다.

‘어. 벤. 저. 스’ 사업의 벤치는 가구제작 잔여물과 플라스틱 등을 재활용해 지속 가능 ESG 벤치를 제작하고, 어르신 및 모든 세대에게 이로운 유니버설 디자인을 적용한다. 이를 공원 등에 설치해 모든 세대에게 외부활동을 독려하고 특히 노인 인구의 근력저하로 인한 이동 불편에 도움을 주어 건강한 삶에 이바지할 수 있다.

시민들의 참여를 통해 완성되는 ‘어. 벤. 저. 스’ 사업은 시민들이 직접 사업에 참여하고 벤치를 조성하는 모든 과정에서 환경보호, 사회적 가치 확산, 나눔의 사회적 공존 가치를 실천하는 ‘어르신들을 위한 벤치를 만드는 저금통 캠페인’ 이다.

대한민국사회공헌재단 김영배 이사장은 ‘지속 가능한 기능이 적용된 어벤저스 벤치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IT 적 토대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협약을 체결하는 대한민국사회공헌재단은 CSR 인프라 확산과 스탠다드 구축을 위한 다양한 사업과 활동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비영리기관이다. 
사회공헌 유공자 발굴 및 시상, 소외이웃 지원, 맞춤형 사회공헌 개발 등을 통해 ESG 경영의 비전을 제시하며, CSR, ESG 분석, 평가 연구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대한민국 사회공헌재단은 사회공헌과 지역 및 산업발전에 이바지한 개인과 기업을 대상으로 ‘제17회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을 개최한다. 올해로 17회를 맞은 이번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은 국회의원 이용호 의원이 대회장을 맡으며, 기업들에 중요한 경영방식으로 떠오른 ESG(Environmental, Social and Governance)에 대한 소비자의 요구를 잘 반응하는지도 항목에 반영한다.

12월 개최를 앞둔 대회의 신청은 오는 11월 말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대한민국사회공헌재단 홈페이지 (www.kscp.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