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들의 속마음 토크

공동육아커뮤니티 ‘맘키움대전’은 오는 10일(목) 저녁 7시 30분에 온라인 화상회의 줌(ZOOM) 플랫폼에서 ‘나는 엄마다! 셀프텔러(온라인 부모교육 season 24)’를 개최한다.

이번 부모교육은 2022년 대전시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며, 대전 시민 및 다문화 가족 등이 함께 모여 육아에서 오는 어려움 고충을 함께 나누며 좋은 셀프텔러가 부모에게 형성되도록 하고 그것이 육아에 이어질 수 있도록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셀프텔러(self teller)란? 내 안에서 나 자신에게 말하는 목소리를 얘기한다. 이 목소리가 인생의 방향을 움직일 때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는데, 어린 시절 위험한 상황을 만났을 때 부모님이나 주변 사람들의 어떤 말과 행동을 통해 아이의 셀프텔러가 형성된다.

그만큼 어떤 상황에 직면했을 때 부모의 긍정적인 반응과 부정적인 반응은 자녀들이 성장하는 과정에 큰 영향을 미치게 되며 그 방향으로 셀프텔러가 반응하게 되는 것이다.

맘키움 관계자는 “아이와 부모가 함께 행복하기 위해서는 부모교육이 필수적이다”라며 “이번 부모교육을 통해 엄마들이 자신의 속 마음을 터놓고 이야기하면서 자신의 셀프텔러가 긍정적으로 바뀌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부모교육은 카카오채널 ‘공동육아커뮤니티 맘키움 대전지부’를 통해 접수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