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청소년과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사랑의 LOVE LINE 연탄 나눔

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이덕진)가 청소년 동아리 소·나·무와 장성라이온스클럽(회장 김희수)과 함께 지난 5일 지역 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지역사회와 청소년과 함께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기 위하여 3.65kg의 연탄으로 36.5℃ 따뜻한 마음 충전을 위한 사랑의 LOVE LINE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따뜻한 마음 연탄봉사 모음 사진
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따뜻한 마음 연탄봉사 모음 사진

이날 연탄봉사는 장성군에서 추천을 받아 지역 내 취약계층에 직접 연탄을 배달하여 따뜻한 사랑의 온기를 나누고자 하는 마음으로 2019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으며 5월 홍길동무꽃길축제와 10월 가을꽃 축제에서 청소년 동아리 소·나·무 회원들이 이니셜키링만들기 부스운영을 통하여 기부금을 조성하였다. 더욱이 이번 행사는 장성라이온스클럽과 함께 진행하였으며 장성관내 4가구에 연탄 2,000장(각 500장)을 직접 전달하는 뜻깊고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

이덕진 센터장은 “최근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서둘러 이번 봉사활동을 추진하였으며, 우리의 작은 관심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바라며 이번 활동을 통하여 지역내 청소년들이 지역사회를 생각하고 공헌 할 수 있는 사회적 역량을 키우길 바란다”고 말하였다.

연탄봉사활동에 참여한 2022년도 소·나·무 회장 김해현 학생은 “1년 동안 연탄 봉사활동을 준비하면서 기대가 많이 되었는데 실제로 연탄을 들어보니 팔이 아프고 힘들긴 하였지만 연탄이 어르신들의 겨울나기 위한 필수품이라고 하니 한장 한장 전달하면서 책임감이 느껴졌고 친구들과 함께 협동해서 연탄을 깨트리지 않고 전달 할 수 있어서 뿌듯했다”고 말하였다.

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올해 개소 10주년으로 지역사회 청소년안전망 구축으로 위기청소년에 대한 상담, 보호, 의료, 자립지원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청소년전화(국번없이1388) 및 상담 및 청소년 프로그램을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 상담신청 및 상담복지센터 이용 문의는 061-393-1388로 전화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