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과 농촌을 보다 쉽게 재미있게 해설해주는 전문인력 양성

농업해설사교육생 리플렛
농업해설사교육생 리플렛

무주농어촌종합지원 센터는 농업해설사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다.

농업해설사 양성과정은 귀농 귀촌으로 인한 중요한 결정의 시기에 농업과 농촌을 보다 쉽게 재미있게 해설과 설명을 해주는 전문인력 양성하는 아래의 목적으로 실행한다.

첫째, 도시민에게 농업의 이해를 돕고, 도시와 농업,농촌이 소비자와 함께 발전하는 지역공동체  형성을 위한 전문인력 양성이며,

둘째,농업의 가치와 의미를 도시민 및 귀농 ㆍ귀촌인 그리고 관광객들에게 올바르게 해설해 주는 전문인력 양성차원에서 실시할예정이다.

양성과정을 통해 농어촌 특성에 맞는 교육으로 지역 인적자원 역량강화를 통한 활용방안과 상향식 지역개발의 기반을 마련하여

주민 스스로 주도하며 자생하는 마을 발전 방향 계획 수립운영등 기대효과가 많을 것이라 판단한다.

전북 무주군 적상면 서창로 89 무주군농어촌종합지원센터
전북 무주군 적상면 서창로 89 무주군농어촌종합지원센터

교육일정은 2022. 11.14 ~ 12.13일 까지며, 주 2회 총 10회에 걸쳐 매주 월요일과 화요일에 실시할 예정이다.

모집대상은 농업해설사에 관심이 있는 주민과 농촌체험지도사,숲 해설사,문화해설사 등의 자격을 갖추거나 경험이 있는 주민을 우선 선발한다.

교육장소는 무주군농어촌종합지원센터이다.

무주군 농어촌종합지원센터는 무주군 적상면 서창로 89번길에 위치해있다.

접수방법으로는 무주군 농어촌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www.mujutown.org)를 방문하여 신청서식 작성 후 이메일(mujumaeul@naver.com)로 신청하면된다.

교육특전으로는 첫째, 교육비(수강료,교재비)는 전액 무상지원하며, 단,5천원만 자부담이다.

둘째, 80%이상 출석하여 교육이수시 수료증을 수여한다.

문의 사항은 ☎063-323-3201 로 전화하면 자세한 사항을 안내 받을수 있다.

늦기전에 해라,늙기전에 해라
늦기전에 해라,늙기전에 해라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