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질이 점점 향상되면서 이와 같은 수요는 앞으로 점점 더 늘어날 전망이며, 최근 수술 중 30% 이상이 남자들의 성형이다.

광주성형외과 남자성형 큰 인기, ‘아름다운 남자들’

 마부(groom)가 말을 빗질하고 목욕을 시키는 데서 유래한 신조어로서 패션과 미용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남자들을 일컬어 ‘그루밍족(grooming)’이라고 한다. 여성들의 사회참여가 갈수록 활발해짐에 따라 남성들의 사회적 영향력이 줄어들게 되자 외모를 잘 갖추어야 성공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남성들이 늘어나게 됨으로써 이른 바, 남성들의 아름다움이 강조되고 있다.

그만큼 이제는 남자들도 자신의 외모를 가꾸는데 많은 시간과 비용을 들인다는 얘기다. 특히 몇 년 전만해도 찾아볼 수 없었던 남자전용 화장품샵, 남자들의 위한 럭셔리 헤어샵 등 ‘남자만의 아름다움을 위한 전용매장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는 상황이며, 성형 또한 예외는 아니다. 광주에 위치한 센트럴T성형외과에서는 많은 성형 프로그램 중에 'CENTRAL T for MAN' 이라는 특화된 '남자성형 프로그램'을 개별운영하고 있다.

 
 광주성형외과 센트럴T성형외과 전문의 김규보 원장에 따르면 “삶의 질이 점점 향상되면서 이와 같은 수요는 앞으로 점점 더 늘어날 전망이며, 최근 수술 중 30% 이상이 남자들의 성형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최근 남자 성형 트렌드는 ’깔끔하고 균형 잡힌‘ 얼굴이다”. “여성들 보다 더 자연스러우면서도 세련된, 그리고 확연히 드러나지도 않으면서 말끔한 성형을 남성들은 원하고 있다.”고 덧붙여 설명하였다.

 이처럼 남성들의 아름다움을 위해 투자하는 비용과 노력은 이제 여성들 못지않는 실정이다. 여기에 남자들을 위한 ‘남자성형‘까지! 그야말로 아름다운 남자들의 시대다.

[도움말: 광주 센트럴T성형외과 김규보 원장]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