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이드 심리연구소(김경숙 소장)와 부산지역 명강사(박상근, 강정현, 김현주, 설희정, 서금자, 양희정, 원나겸, 민윤희, 이세미)가 부산동인고 1학년(고교학점제)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캠프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 부산지역 명강사들과 김경숙 소장 )
( 부산지역 명강사들과 김경숙 소장 )

‘창의적 능력과 올바른 인성을 갖춘 미래사회의 지도자 육성’이라는 취지 아래 ‘꿈을 이루는 징검다리로! 라는 학교 비전을 중심으로 교사와 학생이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며 행복한 공동체가 되기 위해 ①서로를 배려하는 공동체 문화조성, ②기초, 기본을 중시하는 학교문화 정착, ③자율과 책임에 바탕한 민주적 의사 결정 과정 정착에 대하여 노력하는 학교입니다.

동인고는 동래향교로 시작하여 지역에서 학부모가 신뢰하고 학생이면 누구나 가고 싶어하는 학교로써 현재 사회의 각 분야에서 많은 인재들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학교로 유명하다.

오늘 진로 캠프의 고교학점제는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프로이드 심리연구소가 개발한(진로발달 및 성숙도 검사, 대학계열적성검사)를 통하여 1차시에는 “고교학점제와 대학입시전형에 대한 이해”, 2차시는 “나에게 적합한 전공계열& 학과 그리고 교과 선택”, “캠프를 마치며”순서로 이루어졌다.

세계평화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 양성을 건학이념으로 삼는 부산 동인고등학교는 하루를 여는 ‘3분명상’과 ‘10분 독서’, 일주일을 되돌아보는 ‘금주의 금언’, 한 달을 정리하는 ‘5분 인성교육’, 학습플래너와 심화동아리 운영 등을 통한 종합적인 학력증진 프로그램 강화, 진학관련 경시대회 및 모의 프로그램을 통한 맞춤식 진학 지도로 학생을 위한 학생 중심의 교과 편성 학교이다.

( 동인고 고교학점제 수업을 준비하고 있는 부산지역 명강사들)
( 동인고 고교학점제 수업을 준비하고 있는 부산지역 명강사들)

1학년 학생들의 수업태도를 보면 성실, 봉사, 노력을 중요시하는 학교답게 적극적인 자세로 캠프에 참여하며 학생들이 자신의 의견에 대해 답변하고 서로의 생각을 공유하고 공감하는 등 학생들 간의 협력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자신의 진로에 대해서 체계적이며 구체적으로 구상하며 계획하고 있어 매우 인상적이었다고 강정현 강사는 말하였다.

동인고 1학년 학생들의 열정적이고 적극적인 태도의 학교생활을 보면서 미래의 멋진 인재가 되기를 바란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