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전문임업인 역량강화교육’ 사)한국임업후계자 전남도지회 순천시 협의회

   회장 노대성은 지난 2022.10.21.일 1박2일 일정으로 순천시 자연휴양림 숲속수련관에서

임업전문인 45명, 공무원 5명 등 50여명의 참석인원으로  순천시 임업후계자협회

(회장 노대성) 주관으로 교육을 실시하였다.

‘2022년 전문임업인 역량강화교육’ 사)한국임업후계자 전남도지회 순천시 협의회회장 노대성은 지난 2022.10.21.일 1박2일 일정으로 순천시 자연휴양림 숲속수련관에서

임업전문인 45명, 공무원 5명 등 50여명의 참석인원으로  순천시 임업후계자협회 (회장 노대성) 주관으로 교육을 실시하였다.

 

교육내용은 한국임업진흥원 이강오 원장의 ‘산림정책동향 파악 및 전망’ 과’ 조직역량강화 및 조직리더십 교육‘ 주제로 신은희대표의 특강으로 진행되었다.

이강오 원장은 임업과 산림경영 중 무엇이 더 큰 의의인가 와 돈 되는 숲 등의 여러 가지 임업 정책과 순천시 산림탄소경영에 관한 전망을 심도 있는 내용으로 강연하였다.

또한 지자체와 지역사회의 융합된 산림탄소 경영정책을 통한 효율적인 대응방안도 제시하였다. 이 교육을 통하여 임업이 블루오션을 지향하고 있다는 자긍심을 가지도록 노력하자고 했다.

 

교육장 순천자연휴양림은 다량의 피톤치드를 배출하는 소나무 등 침엽수림으로 이루어져 있고, 생태숲·청소년수련원 등 다양한 산림휴양·체험을 위한 기반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다.

숲속의 집은 내부가 낙엽송으로 만들어져 이용객에게 쾌적한 수면과 휴식을 제공하고, 나무로 된 다락방과 외부 테이블이 있어 함께하는 이와의 의미 있는 시간을 갖게 한다.

건강을 위한 산책로와 등산로, 생태체험을 위한 생태탐방로, 아이들을 위한 물놀이장, 연인을 위한 철쭉원 등 다양한 테마가 있는 장소들이 가득하다.  이하 홈페이지를 참조하기 바란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