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와 나 같이의 가치 캠페인“ 부산 몬스터짐에서

”아이와 나 같이의 가치 캠페인“ 부산 몬스터짐
”아이와 나 같이의 가치 캠페인“ 부산 몬스터짐

석기영 한국구명구급협회 회장은 행정안전부 공익활동 지원사업의 하나인 “아이와 나 같이의 가치 캠페인”을 지난 8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부산광역시 기장군 정관읍에 위치한 이상민 관장이 운영하는 몬스터짐에서 아이와 보호자 등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고 말했다.

한국구명구급협회는 은평구 소재 보건복지부 215호 비영리민간단체로서 27년째 우리나라 심폐소생술 보급에 앞장서온 전문교육기관으로 2018년 행정안전부 장관상, 2020년 국무총리상을 수상한 우수 기관으로 행정안전부 어린이안전교육 지정 교육기관으로 지정되어 활발한 활동을 하고있는 단체이다.

아이의 보호자인 엄마, 아빠는 아이와 같이 응급상황에 처한 가족과 또 다른 누군가를 도울수 있는 좋은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가족 안전의 소중함과 따뜻한 교감을 나누는 시간이 되었다며 심폐소생술과 심장충격기 사용방법, 기도폐쇄 처치와 외상처치 등 일상에서 꼭 필요한 교육을 받게 되었다고 말하고 이번 교육에서 큰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아이와 나 같이의 가치 캠페인“ 부산 몬스터짐
”아이와 나 같이의 가치 캠페인“ 부산 몬스터짐

이번 교육의 일정이 공유되면서 팀 스피릿 허경 대표, 양산투혼짐 문정훈 관장, 부산하이어짐 진민규 관장 등 원근각처에서 직접 교육에 참여하는 열정을 보여주었으며, 교육을 받고 난뒤 내년에도 이프로그램을 하게 된다면 꼭 초청해서 하고 싶다고 말했다. 교육을 받기 전에는 응급상황을 목격한다면 두려움이 커 신속한 현장대응을 할 수 없을 것 같았는데 이제는 자신감도 생겨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