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8일 대구 불로중학교 학교폭력예방교육 실시
7월 18일, 경산 문명중학교 생명존중교육 실시
7월 15일, 대륜고등학교 ‘자살예방 게이트 키퍼교육’ 실시
6월에서 7월, 경북드론고등학교 ​​흡연예방교육 및 학교폭력 예방교육 실시
5월 11일, 남산고등학교 인성교육 및 액션러닝 진행
4월 12일, 영신초등학교 마인드 인성교육 진행

대구 미래인성교육원, 대구경북 관내 중고등학교 마인드 인성교육 실시

대구시 수성구에 위치한 미래인성교육원은 2022년도 대구경북 관내 중고등학교에서 마인드 인성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미래인성교육원은 지난 8월 18일 대구 불로중학교에서 341명의 전 학년을 대상으로 학교폭력예방교육, 7월 18일 경산 문명중학교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생명존중교육, 7월 15일 대구 대륜고등학교에서 1,2학년 600명을 대상으로 자살예방 게이트 키퍼교육, 6월에서 7월에는 경북드론고등학교에서 ​​흡연예방교육과 학교폭력예방교육, 5월 11일 대구 남산고등학교에서 1학년 약 250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인성교육 및 액션러닝, 4월 12일 대구 영신초등학교에서 4학년 약 200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마인드 인성교육을 진행했다.

 

[8월 18일 대구 불로중학교 학교폭력예방교육 실시]

8월 18일, 대구 불로중학교 학교폭력예방교육 실시

대구 미래인성교육원은 지난 8월 18일, 대구시 동구 불로동에 위치한 불로중학교에서 341명의 전 학년을 대상으로 학교폭력예방교육이 실시했다.
2시간으로 이루어진 학교폭력예방교육은 보통의 캠페인식의 예방교육이 아닌 인성 교육 및 마인드 교육을 접목하여 진행됐다.

첫 시간에는 학교폭력의 정의와 심각성 및 학교폭력이 일어나는 이유, 그리고 학교폭력 시 대처 요령까지 알아보며 학생들이 학교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느낄 수 있게 하는 교육이 됐다.

 

[7월 18일, 경산 문명중학교 생명존중교육 실시]

7월 18일, 경산 문명중학교 생명존중교육 실시

대구 미래인성교육원은 7월 18일, 경산 문명중학교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생명존중교육'을 진행했다.

마인드 전문강사는 "나에게 부정적인 생각이 심리적으로 힘들게 될 때, '나의 생명이 소중하다'는 것을 꼭 기억하세요. 또한 나의 생명이 소중하듯 친구의 생명도 소중히 생각하고, 친구의 입장에서 생각해 보면 마음을 헤아릴 수 있다"고 강조했다.

 

[7월 15일, 대륜고등학교 ‘자살예방 게이트 키퍼교육’ 실시]

7월 15일, 대륜고등학교 ‘자살예방 게이트 키퍼교육’ 실시

대구 미래인성교육원은 7월 15일, 대륜고등학교에서 1,2학년 600명을 대상으로 ‘자살예방 게이트 키퍼교육’을 실시했다.


이 행사는 방송을 통해 교육을 진행했고, 마인드 전문강사는 자살을 하는 이유는 외부적인 요인보다 마음의 문제임을 지적하며 "공기가 흐르지 않으면 오염되고 몸에서 피가 흐르지 않으면 죽게 되는 것처럼 사람의 마음도 흐르지 않으면 고립되고 불행해진다"고 강연했다.

 

[6월에서 7월, 경북드론고등학교 ​​흡연예방교육 및 학교폭력 예방교육 실시]

6월에서 7월, 경북드론고등학교 ​​흡연예방교육 및 학교폭력 예방교육 실시

미래인성교육원은 6월 20일 경북드론고등학교에서 ​​흡연예방교육, 6월 27일과 7월 14일에는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흡연예방교육으로 흡연으로 인해 얻게 되는 갖가지 질병들과 실제 사례들을 간접적으로 보고 느끼며 흡연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 주는 시간이 되었고, 담배의 유혹을 뿌리칠 수 있는 ‘자제력’에 대한 인성 마인드 교육을 진행했다.

​그리고, 학교폭력 예방교육으로 학교폭력의 종류, 피해유형과 후유증에 대해 알아보고, “작은 관심을 가질 때 학교폭력도 근절되고 변화가 일어날 수 있다”고 강조했다.

 

[5월 11일, 남산고등학교 인성교육 및 액션러닝 진행]

5월 11일, 남산고등학교 인성교육 및 액션러닝 진행

미래인성교육원은 5월 11일, 남산고등학교에서 1학년 약 250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인성교육 및 액션러닝을 진행했다.

마인드 전문강사는 '감정 조절'이라는 주제로 강연했고, “하버드 의과대학 매튜버드 박사가 ‘말하는 대로 이루어진다’고 전했던 것처럼, 부정적인 감정에 마음을 두지 않고 긍정의 말을 하면 인생도 행복해질 것이다.”고 강조했다.

강연에 이어 '액션러닝' 프로그램이 진행됐고, 일상 생활에서 실질적인 변화를 줄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함으로써 학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했다.

 

[4월 12일, 영신초등학교 마인드 인성교육 진행]

4월 12일, 영신초등학교 마인드 인성교육 진행

​미래인성교육원은 4월 12일, 영신초등학교에서 4학년 약 200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마인드 인성교육을 진행했다.

​마인드 전문강사는 “자동차는 빨리 달릴 수 있게 하는 엔진도 중요하지만 브레이크가 반드시 있어야 하듯이, 마음의 브레이크인 ‘자제력’을 길러야 한다.”고 강연을 했다.

​이어지는 마인드 레크레이션 '마시멜로우 탑 쌓기' 활동을 통해 무너지지 않게 쌓으려면 빨리 쌓으려는 욕구를 자제하며, 학생들에게 기초부터 탄탄히 다지는 자제력을 기르는 시간이 되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