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행복감과 정신건강증진은 대한민국 정부가 국정제일과제로 선정하고 2조원의 예산을 세워 강력히 추진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국제웰빙전문가협회는 정부의 행복정책에 부응하여 다양한 행복 프로그램과 행복 멘토들을 적극 육성하고 있는 대표 행복 프로그램 NGO이다. 국제웰빙전문가협회에는 91명의 대학교수급 학력과 경륜을 갖춘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들과 이들이 육성한 수많은 행복 코디네이터 인턴들이 공무원, 회사원, 군인, 경찰관, 기업인, 성직자, 교육자, 사회복지사 및 요양보호사, 자영업자 등 다양한 직종에서 아주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국제웰빙전문가협회 사무총장 김동호 행코 책임교수는 "이병채 행복 코디네이터 인턴이 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는 대한민국병채로통채로공연단이 지난 10월 1일 전남동부수협 하포어촌계와 함께 ‘2022 어촌사랑 도시와 어촌이 함께해요’ 행사를 하포마을회관에서 마을주민들을 모시고 박수와 함성으로 성대하게 진행하여 농어촌 주민의 행복감 상승에 크게 기여하였다"라고 4일 오후 6시에 공식 발표하였다.

이날 공연에는 가야금, 마술, 노래, 퓨전장구, 숟가락난타 등의 공연과 주민들의 노래자랑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첫 번째 공연은 초등학교 3학년인 가야금명창으로 시작하여 70세를 바라보는 할머니의 숟가락난타와 흥겨운 장구 장단으로 아름다운 재능기부 활동이어졌고, 참석하신 어르신들도 박수로 크게 호응했으며 공연단원들과 참석자들 모두를 즐겁고 행복감을 느끼는 시간이었다. 

황성환 사무국장은 "초급 마술이지만 엄마와 함께하는 공연과 코믹팔러마술사 이병채(병채로통채로)의 웃음마술, 이인성 마술사의 온 정성을 다하는 공연 모습에 더하여 주민 여러분들의 즐거운 노래자랑에 회원들과 마을주민께 감사드립니다"면서 "더 많은 준비를 못한 것에 아쉬움이 큽니다"라고 말했다. 그리고 서점숙 고문은 "아! 너무 좋아요. 땀을 흘리면서 즐겁게 사회를 진행하시는 이병채(병채로통채로)회장님과 하포마을 주민들과 이렇게 흥겨운 시간을 가지게 된 것이 너무나 자랑스럽습니다. 코로나로 지금까지 우리 모두 힘들었을 텐데 이번 행사의 의미가 참 좋기 때문에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라고 하였다. 끝으로 행복 코디네이터 인턴 이병채 병채로통채로 회장은 ‘2022 어촌사랑 도시와 어촌이 함께 하는 행사를 기반으로 우리 어촌 주민들이 더 건강하고 지역공동체를 활성화시켜 다같이 잘 사는 세상을 만들어 가는 행복 코디네이터가 되어 갑시다"라고 다짐 인사로 행사를 마쳤다.

이와 관련하여 국제웰빙전문가협회 협회장 김용진 교수는 "우리 행복 코디네이터들이 전국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정부와 함께 보조를 맞추며 행복감과 정신건강 증진에 앞장서고 있어서 너무나 자랑스럽다. 특히 이병채 회장과 공연단원들 모두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 우리 행복 코디네이터들의 활동은 협회 홈페이지,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공보뉴스 등을 통해 적극 홍보해 드리겠다"고 격려 메시지를 보냈다.

참고로 현재 대학교수급에 해당하는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 91명이 폭넓게 활동하고 있는 행복멘토 인재뱅크인 국제웰빙전문가협회는 행복선진국 진입을 목표로 투 트랙(시군구별 행복 코디네이터들로 구성된 '행복 서포터즈단' 구성, 마을리더들을 매년 의무적으로 행복멘토 교육을 통해 촘촘하게 행복 멘토링을 전개하는 '국민행복교육지원법' 입법 추진)을 추진중이며, 21세기 신직업군인 행복 코디네이터 육성에 관심있는 인재를 선발하고 육성하고 있는 대표 행복기관이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