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등학교 청소년, 자아탐색의 기회 제공

시립서울청소년센터, 자아탐색 프로그램 -‘For Rest’진행

시립서울청소년센터(관장 정진문)는 지난 2022년 9월 17일 서울시 소재 중·고등학생 연령 청소년을 대상으로 자아탐색 프로그램 ‘For Rest’를 진행하였다. 

​중·고등학교 청소년, 자아탐색의 체험현장 모음사진
​중·고등학교 청소년, 자아탐색의 체험현장 모음사진

본 프로그램은 ‘나’ 를 되돌아보며 힐링 할 수 있는 당일형 자아탐색 프로그램으로서 센터 소속 동아리 STEP-UP이 기획에 함께 참여하였으며, 참가 청소년이 앞으로 자신의 삶을 설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스스로의 강점 및 흥미 탐색, 나에 대해서 생각해보는 시간 가지기, 나만의 세포 마을 만들기 등의 활동을 진행하였다.

본 프로그램에 참가한 청소년들은 “나에 대해 확실하게 정리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던 것 같아서 좋았다.”며 소감을 밝혔으며, 센터 소속 동아리 STEP-UP은 “청소년들이 자신의 강점과 관심사에 대해 알 수 있게 되어 뿌듯했다.”, “청소년이 진로에 대해 깊은 생각을 털어 놓았을 때 관계 형성이 잘 되었음을 느꼈다.”며 지도 소감을 밝혔다.

자아탐색 프로그램 ‘For Rest’는 추후 10월 1일 추가 진행될 예정이다. 프로그램 관련한 문의사항은 시립서울청소년센터 홈페이지(www.youthc.or.kr) 프로그램 게시판 참고 또는 시립서울청소년센터 창의사업팀(02-2267-2111)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