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지적 참견시점에 방영된 소문난 맛집

강남 수서 맛집 가원 궁마을
강남 수서 맛집 '가원 궁마을'

강남에서 개발제한구역인 수서 궁마을은 553년 역사의 조선 시대 때 조성된 곳으로 인근 대모산과 광평대군 능 사이에 있어 한적한 시골 마을 같은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곳이다.

9월에 강남구는 ‘수서동 궁마을 역사 탐방로’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수서역-궁마을-가마터 유적자-봉헌사 절터-광명대군 묘역까지 약 2.6km 거리의 길을 개방했다.

가원 궁마을(대표 소병영)은 궁마을 삼거리의 먹자골목에 있으며, 이곳에 자리를 잡은 지 10년이 되는 갈비 전문점이다.

MBC 전지적 참견시점 제87회 2020년 1월 18일에 방영이 되면서 많은 사람에게 입소문이 난 곳으로, 대한민국 한식 명장의 ‘우리나라 최고의 명품 갈비를 만들다!’ 는 안내문에서와 같이 특별한 갈비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30년 장인의 전통과 정성을 그대로 담은 궁마을 시그니쳐 메뉴 숯불갈비는 엄선한 소 갈비와 까다롭고 엄격한 조리 기준을 통한 비법과 전통 재래식 참숯 가마에서 만든 천연 참숯만을 사용하여 특별한 갈비의 맛을 느낄 수 있으며, 수제 양념 돼지갈비는 명품 수제 갈비 루이뷔통처럼 만들겠다는 강남 수서 맛집다운 대단한 포부가 느껴진다.

품질 좋은 국내산 냉장육만 엄선하여 손으로 직접 작업한 후 신선한 과일과 야채를 갈아 숙성시킨 전통수제 양념갈비. 평양식 냉면 등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가원 궁마을은 4층 자가 건물로 1층 주차장. 2층과 3층은 식당. 4층은 직원 휴게실로 사용하고 있으며, 수서 일대에 동시에 100여 명이 식사할 수 있는 규모로 인근 성당과 교회의 피로연 손님이 많다고 한다. 조용한 독립적인 룸도 많아 상담 및 식사. 손님 접대. 회식. 가족 식사. 각종 모임. 상견례. 돌잔치. 회갑연 자리에 많은 손님이 찾아온다고 한다.

강남 수서 맛집 '가원 궁마을' 소병영 대표
강남 수서 맛집 '가원 궁마을' 소병영 대표

소병영 대표는 (사)한국청소년육성회 수서지구 회장. 강남구 도시관리공단 삭선심의위원. 강남구 주민참여 예산 위원장 등 사회봉사와 지역 발전을 위한 참여에 적극적으로, 중앙대학교 강남 외식산업최고경영자과정 1기를 수료한 학구파이기도 하며, “지역과 함께 발전하면서 봉사할 수 있다는 것에 대단한 기쁨과 보람을 느끼며, 더 맛있는 음식 개발과 함께, 강남구 외식업 발전에 도움이 되는 일을 하고 싶습니다”라고 소감을 전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