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의회 제251회 제2차 본회의에서 자유발언을 하고 있는 허정미 의원

부평구의회 허정미 의원은 부개서초교북측구역 주택재개발 행정구역 편입에 따른 검토를 요청했다. 인천광역시 부평구 부개동 145-10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부평 SK VIEW 해모르아파트는 지하 2층~지상 25층으로 17개 동, 1,559가구가 입주하는 대단지 아파트다. 부개서초교북측구역 주택재개발 정비사업은 SK건설과 한진중공업 컨소시엄이 공급하는 아파트로 부개2동과 부평5동이 접해있는 재개발지역이다.

이 지역의 행정동인 부개2동이 70%, 부평5동이 30% 지분율로 이루어졌으나 지역주민의 의견이 충분히 반영되지 않은 채 부평5동으로 행정구역을 편입하는 것에 대해 허정미 의원은 부평구의회 제251회 제2차 본회의 자유발언을 통해 문제점을 제기했다.

행정구역 실무편람에는 역사적 전통 및 문화 계승, 도로, 하천 등으로 인한 토지의 구획 형태, 생활권, 교통, 학군, 경제권 등을 종합 고려해서 행정구역을 정해야 한다고 되어있다. 부평 SK VIEW 해모르아파트는 토지 면적이 부개2동이 70%를 차지하고 학군 역시 부개2동에 편중되어 있으며 부개역 근교에 위치한다. 이에 허정미 의원은 지역주민의 충분한 의견 수렴과 적정성을 고려하는 등 면밀한 검토를 통해 행정구역을 편성해야 한다고 요청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