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와 나 같이의 가치 캠페인” 안전의식 일깨워

“아이와 나 같이의 가치 캠페인” 안전의식 일깨워
“아이와 나 같이의 가치 캠페인” 

한국구명구급협회는 지난 26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경북 의성군에 소재한 안계하나어린이집에서 아이와 보호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행정안전부 공익지원사업의 하나인 “아이와 나 안전에 같이의 가치” 캠페인이 석태정 응급구조사 지도하에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협회 석기영 회장은 지역 특성상 지방의 경우는 이러한 교육이 필요하고 절실하여도 교육 받을 환경이 열악하여 이번 교육에서 많은 것을 느끼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우리 생활 속에서 빈번하게 발생하는 사고와 응급상황이 발생한다면서 교육을 받기 전에는 크게 기대를 하지 않았는데 교육이 진행되는 동안 너무 진지하게 몰입되었다며 이런 교육은 처음 받아본다고 한결같은 찬사가 이어졌다. 생명의 소중함과 응급환자에게 진정한 도움의 손길을 줄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아이와 나 같이의 가치 캠페인” 안전의식 일깨워
“아이와 나 같이의 가치 캠페인” 

지방에는 119 구급대가 도착하는 시간이 도시보다는 많이 늦으므로 응급처치 교육이 절실하다고 말했다. 정확한 119 신고 요령, 의식의 유,무를 판단하는 방법과 기도폐쇄처치와 외상처치, 올바른 가슴 압박과 핵심이 되는 심장충격기 사용방법을 직접 사용하도록 하여 현장감을 실감케 하였다.

이번 교육에서 생명의 존엄성과 응급환자에게 주어진 골든타임을 이해하게 되었고 앞으로 응급환자를 발견한다면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사실 이런 응급상황을 접하게 되면 두렵고 무서워 절대로 못 할 것으로 생각했었는데 막상 교육을 받고 나니 자신감이 생겼다며 주변 기관에 알리고 싶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