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2-03 12:48 (토)
지역민의 행복감 상승을 우선하는 부여군 가족축제한마당
지역민의 행복감 상승을 우선하는 부여군 가족축제한마당
  • 김동호
  • 승인 2022.09.28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자치단체마다 가을이 되면서 축제 분위기에 접어들고 있다. 그 가운데 충남 부여군과 부여군 가족센터는 '가족이 웃을 수 있는 세상'을 만들어가자는 취지로 '2022 부여군 가족축제한마당'을 오는 10월 1일(토)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부여군 구드래 조각공원에서 다채로운 행사로 기획 및 주최 주관하고 있다.

부여에서 생산된 농산물을 주로 만든 싱싱하고 맛있는 먹거리와 즐길거리, 그리고 감성문화 체험으로 진행되는 가족축제한마당에는 부여풍물단과 사계절, 통기타삼춘스, 한마당두드림난타 공연 등이 이어진다. 또한 체험마당에서는 가방, 팔찌, 비누 꽃송이, 화분 만들기 등 무료체험으로 진행된다. 

부여군청 전체 공무원을 대상으로 초청강연을 진행한 김용진 교수

한편 국민정신건강과 행복감 증진을 위한 웰빙, 힐링, 행복 프로그램의 NGO인 국제웰빙전문가협회 김동호 사무총장은 "다채로운 행사를 연속 진행하고 있는 모범 농촌 행복도시인 부여군은 몇년 전 협회장 김용진 교수를 초청하여 군청소속 전 공무원과 의원 등 부여군의 리더들을 대상으로 행복 코디네이터 특별강연을 실시한 곳이기 때문에, 우리 협회에서는 타지역에 비해서 관심이 훨씬 많은 곳이다. 이번에도 가족의 행복감 증진에 중점을 두고 추진하는 행복 프로그램이 큰 성과를 내고, 코로나로 인한 롱코비드를 걷어내는데 일조하기를 전국의 행복 코디네이터들이 응원한다. 특히 우리 협회가 입법 추진중인 '국민행복교육(지원)법'이 국회를 통해 확정되면, 부여만 아니라 전국 시군구 자치단체가 통장 리장 반장을 비롯한 마을 리더들을 행복멘토로 매년 보수교육을 진행하며 촘촘한 행복멘토링을 전개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여 소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