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가출판 플랫폼 소개

부크크 사이트를 통해 자가출판을 했다
부크크 사이트를 통해 자가출판을 했다

책에 대해 관심이 많다면  책을 내려고 하는사람이 있다. 책을 출판하는 방법은 기획출판 자비출판 자가출판이다. 기획출판은 출판사에서 기획의도에 맞는 원고를 선별하여 출판하는 방식이다. 출판사에서 출판비용 전부를 지불하며 판매 및 마케팅도 적극적으로 한다.  인세는 약 5%~10%로 적지만  저자는 출판 과정에 비용을 들이지 않으며 출판사에서 선정되어 책을 낸 것이므로 어느 정도 양질의 원고임을 인정받는점을 생각해 기획출판을 선호한다. 그러나 다양한 출판 방법 중 기획출판으로 계약하기가 가장 어렵다. 계약을 하더라도 원고나 책의 전체적인 방향이 저자의 의도와 다르게 편집되는 경우도 있을 수 있다.

자비출판은 저자가 원고를 제공하고 제작비를 부담하는 조건으로 자비출판사는 편집, 인쇄를 대행하고 유통시키는 역활을 한다. 비용의 경우 출판 부수에 따라 차이가 크다.  보통 200~300 만원 정도 부담된다.  출판을 하더라도 판매가 보장되지 않으므로 저자의 리스크는 큰 반면 출판사는 손해가 없다. 

 자가출판을 적극 추천한다.  학생, 직장인에게 200~300 만원이란 부담이다. 나는 부크크 라는 사이트를 통해 책을 출판 했다. 원고 작성하고 최소 50페이지만 된다면 무료로 책이 출판된다.

요즘에는 sns 발달이 되어있어서 누구나 쉽게 정보를 취득한다.  그 정보를 통해 본인이 원하는 정보를 습득하여 책 출판에 대해 용기를 가지고  해보기를 권장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