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로운 비전‘스마트 혁신을 이끌 국토교통전문가 양성교육 HUB!’발표 -

국토교통인재개발원 22년 비전 선포식 개최 후 기념촬영
국토교통인재개발원 22년 비전 선포식 개최 후 기념촬영

국토교통인재개발원(원장 정해용)은 지난 15일 전체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22년 비전 선포식을 열고 새롭게 수립한 비전을 발표했다.

새로운 비전은‘스마트 혁신을 이끌 국토교통전문가 양성교육 HUB!’로, 제주 혁신도시 이전 10년을 맞이하여 새로운 교육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미래 대비 역량 강화를 위한 내용을 반영했다.

비전에는 국토교통인재개발원이 언텍트 교육환경, 교육플랫폼 고도화 등 최근의 시대변화를 반영하고 수요자 중심의 교육 운영을 추진하겠다는 의지가 담겨있다.

이번 비전을 기반으로 핵심가치와 함께 새로운 인재상을 정립하였으며 국토교통인재개발원의 향후 5년간 중장기 인재육성 전략을 수립하였다.

핵심가치는 ▲시대의 변화를 선도하는 교육기관 구현(변화) ▲국민과 고객의 요구를 세심하고 신속히 반영(소통) ▲스스로 가치를 창조하는 전문인재 양성(창의) 등 세 가지이며 새로운 인재상으로는 전문, 열정, 소통, 변화 등 네 가지로 제정하였다.

아울러 5개년 인재육성전략으로 ▲인재개발원의 위상 강화 ▲미래역량 중심 교육혁신 ▲HRD 인프라 고도화 ▲수요자 중심 교육운영을 선정하였고, 이를 기반으로 8개의 전략과제와 16개의 실행과제를 선정하였다.

국토교통인재개발원은 위와 같은 실행과제를 바탕으로 적용 가능한 내용은 올해 하반기에 바로 시행하고 ‘23년 교육운영 체계에는 과제 내용이 반영되어 운영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실천의지를 다졌다.

정해용 원장은“국토교통 분야 전문성을 갖춘 핵심 인재 양성을 위해 앞으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며“국토교통정책을 실현하는 전문가 육성으로 국민의 삶 향상에 기여하는 교육기관이 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