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스마트시티학회 권창희 학회장

사단법인 스마트시티학회 권창희 학회장
사단법인 한국스마트시티학회 권창희 학회장

‘초연결로 만나는 디지털 지구’ 2022 월드 스마트시티 엑스포

세계 20여개국 300여개 도시와 기업들이 참가한 전시장은 미래도시관·도시회복력관·탄소중립관 등 6개 주제별 전시관이 축구장 4배 규모로 킨텍스에서 8월31일부터 3일간 진행되었다.

사단법인 한국스마트시티학회 권창희 학회장(한세대학교 교수)는 한국-대만 양국간의공동 학술대회세션 발표에서 "스마트시티ICT인프라'에 핵심철해으로 인간존엄, 홍익인간의 간주간성, 안전성과 레질리언스를 유연하게 탄력있는 사회의 리던던시, 사람과 사물의 지원성을 고려한 인터페이스 공공디자인과 공간적 정의로 실현하는 인프라구축이 중요성을 피력하였고, "4차산업혁명에 부응한 디지털시민중심의 적정기술과 디지털리터러시에 대한 것과 지속가능하고 탄소중립의 ESG스마트시티 인프라 체계구축으로 글로벌 수출 선도국가로 자리매김할 시점이다."라고 강조하였다.

​‘초연결로 만나는 디지털 지구’ 2022 월드 스마트시티 엑스포​
​‘초연결로 만나는 디지털 지구’ 2022 월드 스마트시티 엑스포​

전시장에는 디지털트윈, 스마트시티도시재생, 스마트시티챌린지, 메타버스시정 등, 정부산하기관 및 전국지자체 스마트시티사례 발표, 전시관이 마련되어 있고, 바이어들과 거래계약, 상담이 진행 되었고, 고등학생부터 지자체, 기업, 기관, 스마트시티관련 산업 아이디어, 최첨단 신기술, 스마트시티 도입, 스마트시티 우수실천사례 발표등으로 열기가 뜨거운 전시장이 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한덕수국무총리 및 국외 스마트시티 전문리더들이 참석하였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