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단 근조화환 없는 친환경 장례식장으로 운영”

리모델링 오픈한 대구가톨릭대학교의료원 장례식장
리모델링 오픈한 대구가톨릭대학교의료원 장례식장

대구가톨릭대학교의료원(의료원장 노광수)은 최근 장례식장이 리모델링 공사를 마치고 지난 19일 새롭게 문을 열었다.

대구가톨릭대학교의료원 장례식장은 지하2층‧지상1층, 연면적 5700여㎡의 최신 시설을 갖춘 건물로 올해 3월 30일 착공해 이달 12일 준공했다.

장례식장의 지상 1층에는 식당가와 편의점, 카페 등의 편의시설이 마련돼 있다.

지하 1층에는 특실 1실, 일반실 3실, 사무실, 안치실, 염습실, 참관실, 영결식장, 성당 등이 배치돼 있고 지하 2층에는 특실 1실과 일반실 6실, 그리고 고인을 기억하고 추억할 수 있는 추모공간 등이 갖춰져 있다. 옥상부에는 넓은 공간의 주차장이 있다.

대구가톨릭대학교의료원 장례식장은 전국에서 처음으로 2‧3단 근조화환 없는 친환경 장례식장으로 운영된다. 대신 분향실 내 근조꽃바구니 비치는 가능하다. 이러한 이유는 각 빈소별로 복도에 세워진 근조화환의 수량 차이로 인한 유족들의 상대적 불편감을 방지하고 해충 발생 차단 및 청결한 장례식장 운영 등을 위해서이다.

아울러, 대구가톨릭대학교의료원은 지난 19일(금) 장례식장 오픈과 함께 축복식을 실시했다.

이날 축복식은 천주교대구대교구 장신호 요한 보스코 주교의 주례로 진행되었으며 대구대교구 내 주요 인사와 대구가톨릭대학교의료원 노광수 의료원장 및 이창형 병원장, 그리고 설계‧시공 등을 위해 참여한 업체 대표들이 참석했다.

노광수 의료원장은 기념사를 통해 “축복식을 하게 된 것에 대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리모델링 공사를 위해 최선을 다해준 모든 관계자들께 감사드린다.”며 “특별히 공사로 인해 장례식장 운영이 임시 중단되어 불편을 겪으셨을 유가족들께 양해를 구한다. 내 가족을 모신다는 마음으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장신호 주교는 “리모델링을 위해서 계획부터 진행 또 마무리하기까지 수고한 많은 분들께 감사를 드린다. 한마음으로 새로운 시스템을 잘 만들고, 유가족분들이나 조문객들이 불편하시지 않도록 많은 노력과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축사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