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옹진군을 만드는 일등공신

인천광역시 옹진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정보선)는 8월 18일(목) 옹진군청 중회의실에서 지역 내 자원봉사단체장 30여 명을 대상으로 “2022년 옹진군자원봉사단체장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간담회는 사회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가는 자원봉사활동을 위한 센터 주요 사업을 안내, 지역 내 소외계층의 영양공급원 역할을 하는 ‘희망나눔 밑반찬 전달 사업’의 실무교육을 통하여 효율적인 봉사활동을 위해 마련되었다.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자원봉사센터와 지역 내 봉사단체 간의 만남이 적었던 만큼 다양한 의견 교류와 일상 회복기에 지속할 수 있는 봉사활동 방향을 모색하고, 센터와 단체 간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소중한 시간이었다.

이날 문경복 옹진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지난주 우리 군에 쏟아진 집중호우로 피해가 심한 상황에도 자원봉사단체에서 내 일처럼 팔을 걷어 복구에 힘써주시어 진심으로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 봉사활동 참여에 있어 항상 건강과 안전을 우선으로 생각하시어 임해주시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옹진군자원봉사센터장(정보선)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봉사단체장들이 지역 내 리더로서 해야 할 역할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통하여 봉사자로서 자긍심을 고취하고, 적극적인 봉사활동 참여로 더불어 살아가는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어가는 데 이바지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