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19의 재확산, 디지털 전환, 탄소중립 실현 및 순환경제 등 최근 산업환경의 급격한 변화와 국내·외 경기침체는 기업경영환경의 불확실성과 복잡성을 증가시키고 있다.

한국교육컨실팅코칭학회의 연구에 따르면 이러한 불확실성과 복잡성의 증대는 경영자와 리더들의 신속한 의사결정을 방해하고 나아가 조직의 성과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한다.

따라서 경기침체와 저성장이 고착화되는 오늘날의 경영환경에서 리더가 갖추어야 할 중요한 덕목으로 신속한 의사결정이 대두되고 있다.

이러한 변화 속에서 한국산업지능화협회와 한국무역협회는 는 8월 30일(화) 저녁 7시 30분, 코엑스 2층, 스타트업 브랜치에서 “리더에게 필요한 의사결정과정”을 주제로 『리더의 오판(출판사 클라우드 나인)』저자이자 유니콘경영경제연구원 윤호상 원장을 연사로 초빙해 무료 북콘서트를 개최한다.

북콘서트 책
북콘서트 책 "리더의 오판(유효상 저)"

본 행사를 총괄하는 한국산업지능화협회 창업지원단 추현호 부단장은 “기업의 리더가 조직의 중대사를 적시에 결정하지 못하고 의사결정을 미루거나 전가시키는 것은 의사결정의 지연을 넘어서 기업의 성과에 악영향을 미치게 만들며 이는 리더의 역할과 책임을 다하지 않는 것이다.”라고 설명하며 “기업 리더들의 의사결정 오판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만들고 지원할 예정이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한국산업지능화협는 오는 8월 29일부터 9월 23일까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생산기술연구원과 공동으로 ‘순환경제 신사업 공모전’을 실시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과 일반인은 순환경제 신사업 공모전 홈페이지(https://www.circularbusiness.or.kr) 또는 협회 박보경 대리에게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