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와 나 안전에 같이의 가치” 부모교육
“아이와 나 안전에 같이의 가치” 부모교육

“아이와 나 안전에 같이의 가치” 부모교육 큰 관심사

한국구명구급협회 석기영 회장은 2022년 행안부 공익지원사업의 하나로 아이와 보호자가 함께하는 안전교육 프로그램을 하남시에 위치한 시립단꿈어린이집에서 아이의 보호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어린이안전사고는 가정 내외에서 끊임없이 발생하고 있어 보호자를 대상으로 하는 안전교육이 절실한 현실에서 볼 때 이번 교육은 실제 응급상황 대처능력을 키우고 현장 대응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일환으로 진행되었다는 것이 아이의 보호자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었다고 말했다.

“아이와 나 안전에 같이의 가치” 부모교육
“아이와 나 안전에 같이의 가치” 부모교육

협회는 6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전국 30개 기관을 선정하여 무료 교육으로 진행한다고 밝히고 교육에 참여하는 대상은 5세 이상부터 13세까지 어린이와 보호자가 반드시 함께 참여하는 것을 전제로 하고 있지만 주된 목적은 아이의 보호자를 대상으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에서 119 신고 요령과 환자를 평가하는 방법, 기본이 되는 가슴 압박소생술 및 심장충격기 사용방법, 기도폐쇄처치, 생활 안전 외상처치와 캠페인 등 2시간 동안 전문강사 2명이 실습으로 진행되었다고 말했다. 아이의 (부모) 보호자들은 이번 교육에서 그동안 응급상황을 만나면 두렵고 무서워서 현장 대응을 못 할 것 같았는데 교육을 받고 나니 자신감이 생겼다며 이제는 응급처치를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