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프린팅으로 권총 제조

[3D프린터 시제품 제작 및 목업 출력대행 (주)이조 황민우, 정연지 주임]

▲ 3D프린팅으로 권총을 제조한 여직원의 인증샷이 올라와 화제가 되고 있다.

3D프린터를 사용해 실제 권총과 사이즈와 모양이 같은 권총 모형을 직접 3D프린팅으로 만들고, 액션 여배우 포즈 인증샷까지 올린 미모의 여직원 글에 누리꾼들의 반응이 뜨겁다.
 
14일 이 여직원은 3D프린터로 권총을 출력하기 시작했다. 권총은 실제 권총처럼 부품으로 나뉘어져 있어 본딩으로 부품들을 결합해 주었다.

▲ 3D프린팅으로 권총 제작 조립 과정

이후 권총에 색칠을 하는 도색작업에 이어 서페이서를 뿌린 후 전동 사포로 사포질을 실시하였다.
 
마지막은 애나멜 도료를 사용해 실제 권총의 느낌처럼 코팅을 하고 드라이로 건조, 마감제를 뿌려 완성하였다.
 
“꼼짝마! 손들어!”
 
평소 서든어택 매니아인 이 여직원은 잠시 게임 속 여주인공으로 빙의하여 남자직원들을 두려움에 떨게 만들었다.
 
3D프린팅으로 권총을 포함해 다양한 총기류를 실제 사이즈로 똑같이 제작할 수 있으며, 이렇게 만들어진 총기류는 영화, 드라마 등의 방송 소품으로 사용되거나 코스튬 플레이 소품 제작에도 활발히 이용되고 있다.
 
잘 알려진 예로는 차승원이 TV CF 상에 들고 있는 대검 역시 3D프린터로 만들어졌다.

▲ 넷마블게임즈 '레이븐 with NAVER' 게임 속 아이템이 CF를 위해 3D프린팅으로 제조

넷마블게임즈 '레이븐 with NAVER'에 등장한 레이븐 게임 속 아이템인 '영겁의 서리 대검'과 '전설의 다크엘프 부츠'는 3D프린팅으로 디테일을 살려 실물 사이즈로 제작이 가능했다.

▲ 3D프린팅 전문가 (주)이조 정연지 주임

본 기사는 (사)한국시민기자협회와 (주)이조(www.3dleejo.com)가 여러분의 꿈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