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 청소년활동안전실무협의회 가져

▲ (재)전라남도청소년미래재단(원장 박두규)의 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15일(수) 전남여성플라자에서 시설 안전점검기관 전문가, 청소년수련시설 최우수기관, 프로그램 우수기관 안전담당자로 구성된 청소년활동안전실무협의회 2차회의를 개최했다.
[온 국민이 기자인 한국시민기자협회 정용택 시민기자 ] (재)전라남도청소년미래재단(원장 박두규)의 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15일(수) 전남여성플라자에서 시설 안전점검기관 전문가, 청소년수련시설 최우수기관, 프로그램 우수기관 안전담당자로 구성된 청소년활동안전실무협의회 2차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청소년활동안전실무협의회에서는 1차회의 추진사항이었던 청소년수련시설 실무자 안전관리 교육과 전라남도청소년수련시설 안전점검의 날을 지정․시행에 있어 전문가의 의견사항을 참고하여 시행의 방향성과 실무자의 의견을 분석한 결과표를 통해 안전에 대한 개념확장과 방향성을 논의했다.

특히 도센터로서의 역할로 안전유관기관 연계와 수련시설 안전점검에 대한 조례나 규칙사항을 정해 안전관리에 대한 의식변화와 안전에 대한 개념을 확장하여 소방, 전기 외에도 위생관리등 급식실 운영에 대한 교육과 zip라인과 챌린지 점검업체와의 연계에 대한 사항을 요청했다.

향후 센터에서는 협의 내용을 바탕으로 청소년수련시설 안전점검의 날 홍보와 안전컨설팅을 실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