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제공=JTBC ‘세계 다크투어’

[뉴스포털1=양용은 기자] ‘세계 다크투어’ 최초로 외국인 다크가이드가 등장한다.

21일 방송되는 JTBC ‘세계 다크투어’에서는 ‘대한독일인’ 다니엘 린데만이 다크가이드로 변신, 반드시 기억해야 할 역사의 한 조각을 다각도로 조명하며 여행의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여느 때와 달리 가장 먼저 투어버스에 오른 다크가이드 다니엘 린데만은 다크 투어리스트들의 짓궂은 신고식도 태연하게 대처하며 “독일 다니엘의 독한 여행을 준비했다”는 포부로 기대감을 돋운다. 특히 ‘세계 다크투어’ 최초로 외국인 다크가이드의 등장이라고 해 흥미를 더한다.

다니엘 다크가이드의 리드를 따라 다크 투어리스트들은 폴란드 아우슈비츠 수용소에 도착한다. 조국인 독일의 흑역사를 담은 만큼 그가 이번 여행을 계획하는 것이 쉽지는 않았을 터. “나는 전범 국가의 국민”이라고 스스로를 소개한 다니엘 다크가이드는 “불편할 수 있지만 반드시 기억해야 할 역사”라며 다크투어의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이 여행을 준비했다고.

아우슈비츠 수용소의 곳곳을 소개하던 다니엘 다크가이드는 “전쟁 당시라면 나도 나치의 수용 대상일 것”이라고 고백해 모두를 충격에 빠뜨린다. 과연 수많은 생명의 목숨을 앗아간 독일 나치의 인종 청소 정책에는 어떤 전말이 숨겨져 있을지 궁금해진다.

그런가 하면 말을 꺼내는 것조차 끔찍한 독일 나치의 만행이 다크 투어리스트들의 분노 버튼을 제대로 눌렀다는 후문이다. 오직 유대인을 대상으로 한 독일 나치의 선별 작업부터 악독한 비밀이 숨겨진 샤워실의 정체까지 아우슈비츠 수용소의 모든 것이 공개된다고 해 호기심이 증폭되고 있다.

다니엘 린데만과 함께 제2차 세계대전이 발생했던 그 순간으로 떠날 JTBC ‘세계 다크투어’는 오늘 21일 밤 9시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