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P 오픈마켓 소셜커머스 VPN허브 (www.vpnhub.co.kr)

블로그 포스팅을 하는 블로거들의 경우 저품질 블로그 IP로 고민이 있다면 이용 중인 IP를 바꾸기 위한 고민을 쇼핑몰에서 쇼핑하듯 쉽게 IP를 사서 바꿀 수 있는 길이 열리게 되었다.

VPN허브(Hub) 서비스는 VPN소셜커머스 사이트로 인터넷 고유주소인 IP를 소비자가 쉽게 구매하여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IP제공자인 ISP업체와 소비자간의 중계역할을 제공하는 새로운 개념의 오픈마켓이다.

기존 다양한 IP를 구매하기 위해서는 국내부터 국외까지 수많은 VPN업체를 회원가입하고 프로그램도 그때마다 깔아야 하며 서비스업체마다 IP에 대한 기준이 명확하지 않아 소비자들 입장에서는 어려움이 많았다.

VPN허브 관계자는 “ISP업체가 등록한 자체 검수를 통한 IP등급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휴면기간(미사용기간)에 따른 IP등급 관리를 체계적으로 하여 소비자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현재 VPN허브에는 통신사IP와 쉽게 접할 수 없던 IDC센터용IP 등이 있으며, 오픈 기념으로 7월말까지 IP 전 상품을 20% 할인하는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어 IP고민이 있다면 저렴하게 바꿔볼 수 있다.

자세한 IP VPN허브 정보는 홈페이지 http://www.vpnhub.co.kr 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