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옥성 박사와 고선옥 박사가 총괄공동본부장으로 프로그램 진행!
국민 행복감 증진 프로그램 자격인 행복 코디네이터도 접목할 것!

2천여명의 강사회원 조직체인 한국강사총연합회 대표회장 조옥성 박사와 사무총장 고선옥 박사가 문화저널TV방송에서 총괄공동본부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그런데 이들 모두는 국제웰빙전문가협회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들이어서 강사단체에서 크게 화제가 되고 있다.

"대한민국에 수많은 강사단체나 인터넷신문사 등이 있지만, 강의원고나 뉴스기사 하나 뚝딱 제대로 작성하는 작가나 기자를 확보한 언론사는 몇 안된다고 한다. 그러나 다양한 강의 노하우만 아니라 토탈 라이프 코칭과 관련된 거의 모든 프로그램을 두루 섭렵한 조옥성 박사와 고선옥 박사의 경우는 다르다. 이들은 노하우도 풍부하고 프로그램의 확장성도 확실하다. 이들은 다양한 실력을 검증받은 우리 협회의 자랑스러운 핵심 인재들이다. 특히 대인관계에서 아주 중요한 동반자 의식이 확고한 인재들이기에 앞으로 이들의 활동에 든든하고 신뢰가 든다"라고 국제웰빙전문가협회 협회장 김용진 교수는 귀뜸한다.

문화저널TV 전남본부(본부장 조옥성 박사)에서는 스피치, 리더십, 마술교실, 음악지도자교육을 실시한다. 물론 행복 코디네이터 육성은 기본이다. 문화저널TV 전북본부(본부장 고선옥 박사)에서는 기자교육, 한지공예교실, 원예교실을 행복 코디네이터 육성과 병합 실시한다. 

문화저널TV 총괄본부장 조옥성 박사는 "10년 넘게 인간관계를 맺으면서 간사함이 없고 변함없는 성품으로 대해주는 행복 코디네이터 창시자 국제웰빙전문가협회장 김용진 교수에게 끌려 인생이모작을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로서 동반자의 길을 걷고 있다. 문화저널TV도 국제웰빙전문가협회의 인재육성, 핵심 인프라, 행복교육철학 등을 벤치마킹하여 국민행복감 증진에 적극 나설 것을 약속한다. 또한 7개월만에 구독자 1만명을 바라보는 유튜브 '조옥성박사TV'를 통해 동영상 구독자를 확보하여 실시간으로 정보를 공유할 것이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 시민정신건강과 행복감 증진에 앞장서는 행코 책임교수가 될 것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