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를 대표하는 청소년 e스포츠대회 '페어플레이 은평' 에서 청소년과 성인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학업과 코로나19로 지친 청소년들에게 신나는 재미를 선사하는 청소년 e스포츠 대회가 은평구 갈현청소년센터에서 개최된다. 대회 종목은 '리그오브레전드'로 청소년부, 여성부, 화합부(청소년과 성인) 총 3가지 토너먼트가 진행되며, 올해는 청소년뿐만 아니라 성인도 함께 즐길 수 있는 경기가 마련되었다.

이번 대회의 특징은 여성부와 화합부 경기가 함께 진행된다는 점이다. 지난해 대회에서 청소년부 경기만 진행되었던 것과 달리 성인도 참가할 수 있는 토너먼트를 마련하였다. 청소년부는 '소환사의 협곡' 맵에서 5인 1팀 경기가 진행되고, 여성부와 화합부는 '칼바람 나락' 맵에서 2인 1팀 경기가 진행된다.

여성부는 e스포츠대회에 여성 참가자가 보다 원활히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청소년부에서도 혼성팀으로 출전이 가능하지만 좀 더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칼바람 나락' 맵에서 2인 1팀 경기로 구성하였다. 여성부는 청소년을 우선적으로 모집하되 성인도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다. 화합부는 청소년과 성인이 한 팀이 되는 경기로 세대간의 화합을 이루는 경기이다. 이 역시 좀 더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칼바람 나락' 맵에서 2인 1팀 경기로 구성하였으며, 가족 또는 선생님과 함께 참여할 수 있다.

6월 21일부터 7월 8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하는 이번 대회는 총 1,000만원 상당의 시상품이 준비되었으며, 에어팟프로 및 다양한 게이밍 기어들을 시상품으로 수여한다. 대회 신청은 갈현청소년센터 홈페이지(ghyouthcenter.or.kr) 공지사항을 통해 가능하며, 참가 대상을 확인한 후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이번 대회는 7월 26일 청소년부 32강전을 시작으로 8월 13일까지 모든 토너먼트의 예선과 본선전이 진행된다. 결승전이 열리는 8월 20일 토요일에는 대회 참가자뿐만 아니라 일반 청소년과 시민을 대상으로 게임존, 체험존, 포토존 등 다양한 현장 이벤트가 진행된다. 현장 이벤트에서는 참가자 시상품 못지않은 풍성한 상품들이 마련되어 있으며, LOL(리그오브레전드) 전 프로게이머 캡틴잭(강형우)이 해설로 함께하는 결승전 직관 또한 가능하다.

한편 이번 대회는 청소년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청소년 e스포츠 기획단'이 조직되었다. 청소년 기획단은 대회 기획부터 운영까지 모든 영역에 걸쳐 참여하고 있으며, 대회기간에 심판, 참가자 관리 등 다양한 역할을 주도적으로 수행할 예정이다.

대회기간에는 코로나19 등 감염병을 대비하여 방역수칙을 준수하고 발열, 호흡기 증상 등 참가자 상태를 지속적으로 점검하여 대회가 운영된다. 대회 신청 문의는 청소년사업팀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