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8일 방과후아카데미 ‘와우’청소년들이 빛고을국민안전체험관에 방문하였다. 다양한 안전체험 활동들이 있었지만 ‘와우’청소년들은 그 중에서도 산악안전과 생활안전 체험에 참여했다.

2022년 광주용봉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와우” 체험
2022년 용봉청소년 방과후아카데미 체험 기념사진

산악안전 체험에는 바위 타기(클라이밍), 흔들다리 건너기, 계곡 횡단하기와 같은 활동에 참여했고, 생활 안전체험에는 지하철, 승강기안전, 차량안전(VR), 가스안전과 같은 활동들을 체험해볼 수 있었다.

참여 청소년 6학년 김○은은 “신기한 시설이 많았고, 오늘 배웠던 안전체험을 통해 위험한 상황에 잘 대처할 수 있을 것 같다. ”라고 이야기했다.

광주광역시용봉청소년문화의집 정은주 관장은 “일상 속에서 일어날 수 있는 위험들에 미리 대비하고, 적절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통해 배울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다.”라고 말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와우”는 초등 4학년~6학년을 대상으로 학습지원, 체험활동, 자기개발, 진로체험, 역량강화, 특별지원, 생활지원 등 다양한 영역에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종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연중 대상 청소년들을 모집하고 있다. (문의 : 062-710-0926)

광주광역시용봉청소년문화의집은 광주광역시청이 설립하고 사)광주CYA에서 수탁운영중인 청소년수련시설이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