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양주시장 권한대행 김종석)는 오는 20일부터 27일까지 수제맥주 양조의 노하우을 익히고 발효주 산업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2022년 수제맥주 양조반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우리술이야기 연’김진희 대표가 강사를 맡아 맥주의 기원, 맥즙의 제조공정, 맥주의 분류와 맛 등의 이론교육과 맥아추출물, 완전 곡물 등을 활용한 수제맥주 제조 실습을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기간은 오는 29일부터 8월 3일까지 매주 수요일 총 6회에 걸쳐 진행하며, 교육대상은 2020년 수제맥주양조반 교육 참여자를 제외한 수제맥주에 관심이 있는 양주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단, 농업기술센터 식생활 교육 미참여자를 우선순위로 모집하며, 식생활 교육 참여 경험이 있는 사람은 차순위로 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신청기간은 오는 20일부터 27일까지이며 양주시농업기술센터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jh8910@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시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맥주의 전반적인 이해를 통해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본인만의 특색 있는 맥주를 만들어보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농가 발전을 위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적극 발굴할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교육내용, 교육일정, 교육대상은 양주시농업기술센터 누리집,‘양주농업’카카오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