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웰빙전문가협회 청소년 행복 코디네이터들의 참여 독려!
국민정신건강과 행복감 증진에 앞장서는 청소년 행코 육성!

2년간 대한민국의 사회적 웰빙지수는 급격히 떨어졌다. 이웃간의 소통이 약화되고 단결심과 애향심도 낮아졌다. 그런데 이제 코로나가 소강상태를 맞으면서 전국 자치단체마다 그동안 미루었던 축제가 개최되고 있어 다행이다. 그 가운데 충북 옥천군이 "7월 29일부터 31일까지 제14회 향수옥천 포도·복숭아축제를 기념하여, 전국 규모의 가요제를 개최하고, 청소년 페스티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4일 옥천군청 관계자는 밝혔다.

'2019 향수옥천 포도 복숭아 축제' 개막식 사진 자료(제공 : 옥천군)
'2019 향수옥천 포도 복숭아 축제' 개막식 사진 자료(제공 : 옥천군)

옥천군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가요제에는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그리고 청소년 페스티벌에는 9세에서 24의 연령이면 참여 자격이 부여된다. 가요제 본선은 31일, 페스티벌 본선은 30일 관성회관 야외 공연장에서 개최된다. 참가하고자 하는 사람은 옥천군청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에 대하여 국민행복감과 정신건강증진을 위해 행복 코디네이터 프로그램을 확산중인 국제웰빙전문가협회 협회장 김용진 교수는 "옥천에서 10년 넘게 살았던 경험으로 옥천은 살기좋은 고장이라는 생각이 든다. 이번 행사의 수상자에게는 각각 대상 500만원을 비롯하여 200만원까지 상금도 지급된다. 주민과 함께 하는 이 행사에 청소년 행복 코디네이터 인턴들도 적극 참여하여 자신의 긍정정서를 발산하고 더 나아가 지역공동체의 행복감 상승에도 앞장선다면 참 좋겠다. 그리고 행여라도 수상하여 상금을 받는 행복 코디네이터는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에게 행복나눔을 한다면 자신의 행복감도 크게 높아지는 생애 의미있는 일이 될 것"이라며 추천을 권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