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시민 및 다문화 가정의 육아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마련

공동육아커뮤니티 ‘맘키움대전’은 오는 15일(수) 오후 2시 온라인 화상회의 줌(ZOOM) 플랫폼에서 ‘나는 엄마다! 뚝딱 상담소(온라인 부모교육 season20)’를 개최한다.

이번 부모교육은 2022년 대전시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대전 시민 및 다문화 가족 등이 함께 소통하는 장을 열어 육아에서 오는 고민과 어려움을 함께 이해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음악공연 ▲힐링 강연 ▲공감 토크 ▲질의응답 등 함께 공감하며 소통하는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실시간으로 진행하는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엄마들의 육아 고민을 전문가에게 직접 묻고 들어보는 특별한 시간이 준비되어 있다.

이 날 강연을 맡은 건양사이버대 상담심리학과 임숙희 교수는 ‘좋은 부모 되기 어렵지 않아요. 함께 배워요’라는 주제로 실제 상담을 통해 변화된 사례를 이야기하며 부모와 아이가 행복할 수 있는 삶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맘키움 관계자는 “아이와 부모가 함께 행복하기 위해서는 부모교육이 필수적이다.”라며 “이번 부모교육을 통해 실제로 삶에서 일어나는 육아 고민과 스트레스를 해결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부모교육은 카카오채널 ‘공동육아커뮤니티 맘키움 대전지부’를 통해 접수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