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주제 : Face(페이스)에 맞는 뷰티 Trend
강의장소 : 한남대학교 56주년 기념관 306호
일 시 : 2022. 06.10(금)오후 7시~ 8시 30분까지

김혜진 아티스트 열강
김혜진 아티스트 열강

2022년 6월 10(금) 오후 7시부터  세계적인 성악가 조수미 소프라노  메이크업 담당 김혜진 아티스트 특강이 있었다.

특강이 열린 곳은 한남대학교 56주년 기념관 306호 에서  최고경영자(CEO)과정 54기 를 대상으로 한 특강이었다.

특강 내용은 『페이스에 맞는  뷰티 트랜드』 내용으로 제 1부 이론 제 2부 실기 부문 으로 나누어 특강을 진행하였다.

먼저 메이크업에 대한 기초적 이론에 대해 잠시 언급을 하였다.

"인간은 누구나 아름다워지고자 하는 미적 본능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이러한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방법으로는 화장이 있다. 따라서 현대적 화장의 의미는 'make'(만들다)와 'up'(올리다)로 표현한다.

"화장으로 자신에게 부족한 것을 첨가하고 수정함으로써  스스로의 가치를 높이는 것이다"라고 한다.

"화장을 하게되면 외모를 아름답게 만드는것 뿐만 아니라 기분과 자신감 까지 함께 업그레이드 시키는 효과를 나타낸다"고 한다.

뷰티 트랜드는 "남,여의 성역이 서서히 사라지고 있으며, 남성 또한 뷰티에 더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는 것이다. 

조수미 성악가를 담장하고 있는  김혜진 아티스트는 먼저 수강생들에게 자신의 피부가 웜톤(warm tone)이진 쿨톤(cool tone)인지를 알수 있도록 준비해온 설문지를 나누어 주고 테스트부터 시작했다.

이어 비단 화장품 뿐만 아니라 평소 의상에 있어서도 원톰과 쿨톤 스타일로 치장하는 노하우를 알려주어 참석한 CEO들에게 관심의 폭을 더욱 높였다.

"평소 자신에게 잘 어울렸던 립스틱 색은 ? "색을 고르게 한뒤 봄 원톤,여름 쿨톤,가을 웜톤,겨울 쿨톤의 시각효과 까지 덤으로 알려주었다.

강의장 모습
강의장 모습

다음으로는 이날의 하일라이트 실습이 열기를 더욱 고조시겼다.

최고경영자 과정 CEO 김명정 세무사 남성을 교육장에 마련된 의자로 초빙하여 남성 화장의 기본을 시연했다.

김혜진 아티스트의 전문가의 숙달된 손이 움직여 순식간에 50대 김명정 CEO 남성 페이스를 30대로 바꿔 놓는 김혜진 아티스트의 환상적 화장술에 특히 여성 CEO의 환호와 갈채가  쏫아졌다.

김명정 CEO에게 "귀가 하면 사모님 조차 세무사님을 몰라보겠네요!"라며 메이크업 기술로 30대의 얼굴을 시현한 김혜진 아티스트의 화장술에 참석한 CEO들은 감탄을 하였다.

김혜진 아티스트는 "요즘 중년 남성들은 눈썹 문신이 대세"라며 여자든 남자든 화장만 잘해도 10년이상 젊어진다."며 평소 얼굴도 철저한 자기관리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예전엔 일본 여행을 다녀 오면서 한국 여성들이 1순위로 구매한 제품이 일제 '시세이도 화장품'이었으나,이젠 그 마저 역전되었다"고 했다.

김명정 CEO 남성 화장 기본을 시현하고 있는 김혜진 아티스트
김명정 CEO 남성 화장 기본을 시현하고 있는 김혜진 아티스트

즉 우리나라 K뷰티의 경쟁력에 힘 입어  "화장품 또한 프랑스,미국에 이어  세계 3위 화장품 수출국이 되었다"고 설명했다.

대한민국의 위상을 느낄수 있었다.이러한 K 뷰티의 상승이 국민적 자긍심까지 고취시키고 만들어준 김혜진 아티스트의 특강을 들으며,세계적인 소프라노의 메이크업을 왜 ? 전담하고 있었는지를 새삼 느낄수 있었다.

김혜진 아티스트의 약력에 대해 잠시 언급을 아래와 같이 해보고자 한다.

ㆍ2002. 07 : 한국신단주(SINDANJU)아카데미 수료

ㆍ2005. 01 : 한국 홍명 뷰티 아카데미 수료

ㆍ2009. 01 : 일본 한림 일본어 학교 입학

ㆍ2010. 03 : 일본 한림 일본어 학교 졸업

ㆍ2010. 04 :  일본 동경모드 hair ㆍmake up Artist학과 입학

ㆍ2013. 03 :  일본동경모드 헤어 메이크업아티스트학과 졸업

ㆍ2012.12 : 영국 런던 토니 앤 가이 헤어 아카데민 수료

ㆍ2010.    :  일본 헤어 아카데미 수료

ㆍ2011    : 지방시 메이크업 수석디자이너 세미나

ㆍ2012    : 일본 Afloot 미야무라 히로키 헤어 세미나

ㆍ2012    : 일본 노즈 그룹 노즈헤어 세미나 등

 김혜진 아티스트
 김혜진 아티스트

●자격사항으로는 한국메이크업 3급, 한국 국가미용사자격증, 컬러리스트 2급, 발 메뉴얼테크닉 2급, 일본메이크업 3급검정, 일본 메이크업 기술검정 2급, 일본 국가검정 미용사면허증 취득,일본퍼스널 컬러(JAPCA),언론홍보관리사 2급, 산림아트정원지도사 2급을 갖고 있으며, 사회복지사 또한 실습만 남겨놓고 있다.

●수상으로는 일본 헤어 컷 동상, 일본 메이크업 콘테스트 위크 제작 기술상, 일본(주)레지나 전국 헤어 메이크업 기술 감투상, 대한민국 중소기업 브랜드 대상(생활서비스부문:J by Jin)을 수상하였다.

"겉과 속이 상통하는 김혜진 아티스트는 상냥하고 상대방을 배려하는 기본적인 요소를 골 고루 갖춘 진정한 서비스의 달인"이라고 참석한 관계자는 전해주었다.

조수미 소프라노&김혜진 아티스트
조수미 소프라노&김혜진 아티스트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