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2022년 제1회 졸업학력 검정고시 고득점! 전원합격!!

장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이덕진)는 장성군내 학교 밖 청소년과 군민을 대상으로 스마트(검정고시)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코로나19 상황속에서도 검정고시 준비를 하고 있는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해 교실을 운영하며 지원한 결과, 이번 4월 9일(토) 2022년 제1회 중,고등학력 검정고시 시험에 응시한 학교 밖 청소년 고등 4명, 중등 2명, 장성군민(성인) 1명 총 7명이 전체합격과 함께 전원 평균 90점이 넘는 고득점을 취득하였다는 좋은 소식을 들려주었다. 

장성군 학교밖 청소년 학습 사진
장성군 학교밖 청소년 학습 사진

본 센터에서는 ‘스마트(검정고시)교실’을 운영하며, 학업을 중단한 후에도 지속적으로 학업을 유지하고 학업 동기를 강화할 수 있도록 도와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학업복귀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검정고시 과목을 대비하는 대비반을 운영하여 참여자들의 성취감 향상 및 자신감 회복을 위한 지원 또한 아낌없이 지원하고 있다. 또한, 코로나19로 힘든 상황에서 교재지원 및 인터넷강의, 꿈드림실전모의고사 등 다양한 비대면 방식으로 학교 밖 청소년들을 지원하며 검정고시에 대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검정고시 합격한 합격생은 “수업을 통해 검정고시를 준비하면서 도움을 많이 받았어요! 선생님들께서 어려운 문제들을 쉽게 정리해주시고 잘 가르쳐주셔서 감사했어요. 그래서 더 열심히 준비할 수 있었고 정말 높은 점수로 합격을 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정말 감사드려요!”라고 말하며 기쁘게 웃어보였다. 또 다른 합격생은 “센터에서 검정고시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해주니까 좋았어요. 덕분에 긴장도 덜 하고 차분하게 시험을 볼 수 있었던 것 같아요. 그리고 수업을 가르쳐주신 선생님들께 너무 감사드립니다.” 라고 말하며 감사함을 전하였다. 

장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센터)는 사단법인 두리사랑상담치료연구소(이사장 박종)가 장성군에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학교 밖 청소년의 검정고시지원 및 학업복귀와 자립을 위한 지원 등을 제공하는 기관으로 검정고시 대비반(스마트교실)을 운영 중이다. 또한, 학업중단숙려제를 운영하여 학업 중단 위기에 처한 청소년에게 학교로 복귀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꿈드림센터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